프레스룸

게시판 상세 – 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의 정보와 인쇄, 공유, 내용, 첨부파일 제공
<내 몸 사용 설명서> 84회

2016.04.01

  • 페이스북
  • 트위터


< 사용 설명서> 84

나이 거꾸로 먹는 특급 회춘법


* 방송일시 : 1 8 금요일 9 50

 

불로장생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모든 이의 소망이다. 그런데 나이를 먹어도 늙지 않고 오히려 젊어지는 꿈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수명과 노화를 결정짓는 단서가 우리 몸속의 유전자 텔로미어 있다는 사실이 새롭게 밝혀졌기 때문이다. 텔로미어 모든 인간의 몸속에 존재하는 유전자의 끝부분으로 매년 이것의 길이가 조금씩 줄어들며, 최대치로 줄어들면 인간은 사망에 이르게 된다. 따라서 동년배라도 텔로미어의 길이가 사람이 젊고 건강하다고 한다. < 사용설명서>에서는 텔로미어 자가 진단법을 비롯해 텔로미어 단축 신호를 점검해보고, 텔로미어를 사수하는 특급 비법을 알아본다.

 

감기 예방에 으뜸인 유자와 모과가 회춘 유전자 텔로미어 사수하는 특급 식품이라고 한다.

유자와 모과 속에 들어있는 구연산은 노화의 원인인 젖산을 제거해서 활성산소를 없애고 텔로미어의 길이를 지키는 특급 영양소이기 때문이다.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유자씨앗을 활용한 식초 레시피부터 설탕 없이 유자청을 만드는 방법, 그리고 유자껍질을 이용한 유자소금 만드는 법까지 유자를 효과적으로 먹고 200%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특히 유자소금을 맛본 설수현은 생선 요리에 제격이라며 맛에 엄지를 치켜든다.

 

이어 스튜디오를 깜짝 놀라게 몸짱 아줌마가 등장한다. 아이를 둘이나 낳은 46 아줌마지만, 군살 없는 탄탄한 몸매를 자랑하는 양희정씨의 신체나이는 실제보다 15살이나 어린 31살로 밝혀져 놀라움을 자아낸다. 그녀는 틈날 때마다 먹는 특별한 가루가 회춘 비결이라고 말하며, 텔로미어가 짧아지는 것을 막아줘 노화를 막을 아니라 암까지 예방한다는 이것의 정체를 공개한다. 그녀의 회춘 비결인 보라색 가루의 정체가 밝혀지자, 동안 미녀 선우용여와 미모 담당 설수현은 서로 먹으려고 쟁탈전을 벌인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