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게시판 상세 – 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의 정보와 인쇄, 공유, 내용, 첨부파일 제공
<내 몸 사용설명서> 85회

2016.04.01

  • 페이스북
  • 트위터


< 사용설명서> 85회

'관절염 속설 완전 타파'


* 방송일시 : 1 15 금요일 950

 

관절염은 한번 걸리면 치료가 쉽지 않아 돈은 돈대로 들면서 낫지 않는 대표 고질병이다. 실제로 앓고 있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치료법에 대한 온갖 속설도 넘쳐난다. 그래서 < 사용설명서>에서 관절염의 속설에 대해 파헤친다.

 

번째 속설은 관절에 좋다는 도가니탕과 닭발이 정말 효과가 있는지 알아본다. 기존에 알고 있던 상식을 뒤엎는 결과에 모두가 경악하고, 도가니 콜라겐의 진실에 대해 해부한다. 이어진 번째 속설은 관절염에는 보조제가 답이라는 속설이다.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글루코사민에 대한 효과여부와 연골주사의 효과유무 등에 대해 알아보고, 인공관절 수술은 언제 하는 것이 좋을지 국희균 정형외과 전문의가 자세하게 알려준다. 마지막 속설로 관절염 통증에 빠질 없는 찜질 효과이다. 온찜질과 냉찜질의 차이, 그리고 한명화 한의사가 집에서 누구나 있는 초간단 찜질법까지 소개한다.

 

오늘의 주제에 걸맞게 실제 관절염 중기 진단을 받은 개그맨 문영미 등장해 경험담을 밝힌다. 별의별 관절염 치료법을 써봤다는 그녀는 녹화 이후 반드시 나아서 가겠다는 남다른 각오를 보인다. 윤정수는 전문가들에게 절뚝이며 걸어 다니는 우리 선배님 부탁드린다. 신신당부를 한다. 관절염 속설 타파는 물론 최고의 치료 방법까지 공개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