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내 몸 사용설명서> 85회
<내 몸 사용설명서> 85회
'관절염 속설 완전 타파'
* 방송일시 : 1월 15일 금요일 밤 9시50분
관절염은 한번 걸리면 치료가 쉽지 않아 돈은 돈대로 들면서 잘 낫지 않는 대표 고질병이다. 실제로 앓고 있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치료법에 대한 온갖 속설도 넘쳐난다. 그래서 <내 몸 사용설명서>에서 관절염의 속설에 대해 파헤친다.
첫 번째 속설은 관절에 좋다는 도가니탕과 닭발이 정말 효과가 있는지 알아본다. 기존에 알고 있던 상식을 뒤엎는 결과에 모두가 경악하고, 도가니 속 콜라겐의 진실에 대해 해부한다. 이어진 두 번째 속설은 관절염에는 보조제가 답이라는 속설이다. 몇 년 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글루코사민에 대한 효과여부와 연골주사의 효과유무 등에 대해 알아보고, 인공관절 수술은 언제 하는 것이 좋을지 국희균 정형외과 전문의가 자세하게 알려준다. 마지막 속설로 관절염 통증에 빠질 수 없는 찜질 효과이다. 온찜질과 냉찜질의 차이, 그리고 한명화 한의사가 집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초간단 찜질법까지 소개한다.
오늘의 주제에 걸맞게 실제 관절염 중기 진단을 받은 개그맨 문영미 등장해 경험담을 밝힌다. 별의별 관절염 치료법을 다 써봤다는 그녀는 녹화 이후 반드시 나아서 가겠다는 남다른 각오를 보인다. 윤정수는 전문가들에게 “절뚝이며 걸어 다니는 우리 선배님 잘 좀 부탁드린다.”며 신신당부를 한다. 관절염 속설 타파는 물론 최고의 치료 방법까지 공개한다. (끝)
이전
<엄마가 뭐길래> 10화 2016.04.01
다음
<모란봉클럽> 19회 2016.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