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 사용 설명서> 86회
2016.04.01 |
---|
<내 몸 사용 설명서> 86회
‘내 몸 맞춤형 보약 사용 설명서’
* 방송일시 : 1월 22일 금요일 밤 9시 50분
겨울은 수장의 계절이라 하여 몸에 들어온 양기를 저장하는 힘이 강하다. 따라서 겨울에 보약을 잘 먹어 양기를 꽉꽉 채워놓으면 봄이 되어 보약의 효과가 제대로 발휘된다는 것! 봄을 건강하게 보내야 한해가 건강하다고 한다. 하지만 모든 보약재가 누구에게나 맞는 것은 절대 아니다. 이에 <내 몸 사용설명서>에서 내 몸에 딱 맞는 보약재를 찾는 법을 공개한다. 한열허실 (寒熱虛失)에 따른 네 가지 증상을 통해 나에게 맞는 최적의 보약재를 찾을 수 있다. 몸이 차가운 ‘한(寒)증’, 몸에 열이 많은 ‘열(熱)증’, 기와 혈이 부족한 ‘허(虛)증’, 그리고 외부 자극으로 몸이 공격받는 상태인 ‘실(失)증’까지 <내 몸 사용설명서>에서 자세히 다룬다.
또한 국민 보약재라 불리는 홍삼과 최고의 보약재인 녹용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홍삼 속 진세노사이드가 면역력을 올려주고 피로를 풀어준다고 알려져있어 엑기스며 젤리, 음료 등등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접해봤을 대표 보약재인 홍삼이 아무나 먹을 수 있는 약재가 아니라고 한다. 홍삼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더불어 집에서 손수 홍삼 만드는 비법, 수삼 고르는 법과 잘 먹는 법까지 모두 공개한다.
이어 정력을 강하게 해 남자에게 최고의 보약재로 꼽히는 녹용에 대해서도 말한다. 녹용의 강력한 효능은 강글리오사이드와 판토크린에서 나오는 것이며, 녹용에 든 성장호르몬이 우리 몸을 회춘시키고 아이들 성장에도 최고의 효과를 보인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갱년기 극복, 노인 관절 건강까지 남녀노소 가리지 않는 최고의 보약재로 손꼽힌다. 귀한 보약재인 녹용을 집에서도 쉽고 경제적으로 먹는 방법을 알려준다.
한편 스튜디오에 집에서 한약방을 한다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많은 약재를 가지고 있다는 가수 박일준이 출연한다. 보약에 관심을 가진 계기는 바로 간경화 때문이었다라고 밝히며 재시장에서 직접 약재를 고를 정도로 해박한 보약에 대한 지식을 자랑한다. 그의 건강을 되찾아준 몸소 체험한 보약의 효능과 보약 잘먹는 팁까지 <내 몸 사용설명서>에서 만나본다.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