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살림9단의 만물상> 129회
<살림9단의 만물상> 129회
‘문화센터 3개월 과정 1시간 만에 끝내기’
* 방송일시 : 2월 28일 일요일 밤 11시
<살림9단의 만물상> 129회에서는 “문화센터 3개월 과정 1시간 만에 끝내기”라는 주제로 초보 주부들도 1시간 만에 고수가 될 수 있는 살림 비법을 공개한다. 살림 초보자들이 가장 많이 실수하고 가장 많이 두려워하는 3가지를 완벽하게 잡아주기 위해 살림 9단들이 나선다.
‘H’ 문화센터의 터줏대감 이자 대한민국 대표 기능장 김선영 9단은 첫번째로 칼질 잘하는 비법을 소개한다. 평소 칼질에 자신 없어 하던 이호선 박사는 김선영 9단에게 비법을 전수받고, 단 10분 만에 칼질 고수로 거듭나 출연진을 깜짝 놀라게 한다. 김선영 9단은 “칼질을 잘하려면 우선 ‘칼’의 상태가 중요하다”며 집에서도 간단하게 칼 가는 비법을 알려준다.
김선영 9단은 두번째 비법으로 기본 요리 재료인 달걀을 가지고 요리할 때 불의 세기와 조리 시간의 중요성을 알려준다. 식당에서 파는 달걀찜과 똑같이 만들기 위해서는 불조절이 중요하다며 현장에서 ‘일식 달걀찜’과 ‘폭탄 달걀찜’을 완성해 환호를 자아낸다.
강혜정 살림 9단은 만능 살림 비법으로 생강을 소개한다. 요리는 물론 청소 및 탈취에도 효과가 있다는 생강의 효능을 실험하기 위해 직접 생강 탈취제를 만들어 만물상 담당 PD의 신발에 뿌려본다. 얼마 후 신발에서 나던 모든 냄새가 말끔히 사라진다.
김신옥 9단은 만물상의 단골 재료인 식초를 가지고 살림의 신으로 등극할 수 있는 꿀팁을 전한다. 모든 청소에는 만능으로 사용되는 식초를 사용해 가스렌즈의 기름때를 제거하고 욕실의 찌든 때를 확실하게 제거하는 비법을 선보인다. (끝)

이전
<모란봉클럽> 24회 2016.04.05
다음
<이것은 실화다> 72회 2016.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