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9단의 만물상> 132회
2016.04.19 |
---|
<살림9단의 만물상> 132회
‘살림왕의 봄철 특급비법 – 반전의 주방 살림법’
방송일시 : 3월 20일 일요일 밤 11시
<살림9단의 만물상> 132회 ‘살림왕의 봄철 특급비법 – 반전의 주방 살림법’ 편에서는 주방에 숨겨져 있던 식재료들과 도구를 활용한 반전 살림비법을 방송한다.
대한민국 대표 조리기능장 김선영은 집에서 대박음식점과 똑같은 비법으로 요리를 해도 맛이 다른 이유는 ‘소스’에 있다며 비법은 ‘마요네즈’라고 공개한다. 김선영은 현장에서 마요네즈를 건강하게 만드는 법부터 시작해 마요네즈를 이용한 된장 나물 무침, 알밥, 크림치즈 등을 만들어내 감탄을 자아낸다.
또 다른 비법으로 ‘새우가루’를 소개한다. 맛없는 미역국에도 새우가루 한 스푼이면 진한 국물맛을 낼 수 있고 바삭하고 노릇노릇한 전 만들기도 가능하다고 전한다. 마지막으로 김선영은 문화센터에서 회원들을 열광하게 한 베스트 오브 베스트 요리로 ‘초 간단 맛탕’을 만들어내 출연진들의 식욕을 자극한다.
이어 주부들을 주방에서 해방시켜주기 위해 김미란 살림 9단이 출연한다. 김미란 살림 9단은 버튼 하나로 생선구이는 물론 밥, 국, 디저트까지 만들 수 있다고 밝히고 그 비결은 ‘전자레인지’에 있다고 말한다. 전자레인지를 통해 단 30분 만에 완벽한 한상을 차려내 만물상 가족들을 깜짝 놀라게 한다.
이지희는 봄나물을 활용한 음식들을 선보인다. 향이 강하고 손질이 어려운 봄나물을 맛있고 센스 있게 먹는 방법이 있다며 봄나물을 활용한 반전 요리비법을 공개해 시선을 끈다. 봄나물을 가지고 ‘페스토’를 만드는 비법을 공개하고 봄나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피자와 파스타를 10분 만에 만들어낸다. 그리고 요리를 못하는 주부들도 ‘마법 조미료’ 하나면 요리 고수로 만들어 줄 수 있다며 이지희 표 마법 조미료 만드는 법을 알려준다.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