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게시판 상세 – 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의 정보와 인쇄, 공유, 내용, 첨부파일 제공
<엄마가 뭐길래> 20회

2016.04.19

  • 페이스북
  • 트위터


<엄마가 뭐길래> 20


방송일시 : 3 24 목요일 11


새집으로 이사 신혜는 진이에게 인테리어 소품을 사러 가자고 제안하지만 진이는 검정고시 공부를 해야 한다며 제안을 거절한다. 신혜는 진이의 거절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끈질기게 설득해 사람은 함께 쇼핑에 나선다.


집으로 돌아온 진이가 공부모드에 돌입하려는 찰나 신혜는 다시 진이를 거실로 소환한다. 중국 드라마 오디션을 준비하는 진이에게 모의 오디션을 실시하던 신혜는 자신이 신인시절 주연으로 발탁되었던 캐스팅 비화를 공개한다.


강주은은 캐나다 대사가 주관하는 부부동반 모임에 초대를 받지만 최민수와 동행할 생각에 불안해한다. 결국 최민수의 머리스타일부터 옷차림, 악세사리 하나 하나까지 꼼꼼하게 체크하고 최민수가 실수하지 않도록 기본 매너 교육을 실시한다.


최민수는 강주은의 요구에 용돈 인상을 요구하며 맞선다. 강주은에게 10 원짜리 인사, 30 원짜리 인사, 50 원짜리 인사, 100 원짜리 인사를 보여주고 당신이 싸인을 주면 바로 액수에 맞는 웃음을 짓겠다 엄포를 놓지만 강주은은 콧방귀를 뀐다.


우여곡절 끝에 부부모임을 무사히 다녀온 강주은과 최민수는 아들 유진이와 함께 노래방을 찾는다. 노래방에 비치된 가발을 빌려 쓰며 신나게 놀던 유진이가 루이암스트롱 성대모사로 노래를 불러 웃음을 선사한다.


한편, 우주는 미녀 선생님 세나와 하는 독일어 수업에 뛰어난 집중력을 보이고 처음 하는 독일어지만 유창한 발음을 선보이며 세나를 놀라게 한다. 수업이 끝난 우주는 떡볶이를 사달라는 세나의 요구를 흔쾌히 받아들이며 떡볶이를 먹으러 간다.


우주는 떡볶이 가게에 도착하자마자 세나가 앉을 의자를 직접 꺼내주고 멋지게 주문을 하며 세나에게 보이기 위해 노력하지만 주문 예상치 못한 실수로 민망한 상황에 처한다. 민망함을 극복하기 위해 우주는 세나에게 매운 참기 내기를 제안하고 사람은 내기를 시작한다.


떡볶이를 먹고 집으로 돌아오던 함박눈이 내리자 세나와 우주는 눈싸움을 하고 눈사람을 만들며 데이트를 즐긴다. 세나와 황홀한 시간을 보낸 우주는 데이트 인터뷰에서 하늘이 우리를 축복해주는 느낌이었어요라고 밝히며 얼굴을 붉힌다.


우주와 세나가 집에 도착한 얼마 지나지 않아 세나의 가족들이 혜련의 집에 방문하고 오랜만에 만난 가족은 이야기꽃을 피운다. 우주는 세나의 아버지가 17 동안 독일에서 축구 선수로 활동한 사실을 알게 되고 즉석에서 미래의 장인어른(?) 축구 시합을 펼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