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게시판 상세 – 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의 정보와 인쇄, 공유, 내용, 첨부파일 제공
<내 몸 사용설명서> 95회

2016.04.19

  • 페이스북
  • 트위터


< 사용설명서>  95

95 눈건강, 예고 없이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노안! 늙어가는 눈에 젊음을 불어 넣는다!

 


방송일시 : 3 25 금요일 9 50

 

신체기관 노화가 가장 빠르고 망가지면 회복하기 쉽지 않은 , 바로 눈이다. < 사용 설명서> 95회에서는 늙어가는 눈에 젊음을 불어 넣어줄 건강법을 공개한다.

 

나이가 들면 근육의 힘이 감소하면서 누구나 노안을 겪게 된다. 최근에는 잦은 스마트폰 사용으로 젊은 노안도 급증하는 추세다. < 사용설명서>에서는 최철명 안과 전문의가 출연해 노안을 늦추는 방법과 건강하고 젊은 눈을 만들 있는 안티에이징 건강법 소개한다.

 

안티에이징 건강법 눈꺼풀 안에 있는 기름샘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막혀있는 기름샘을 녹여주는 것이 핵심이다. 기름샘은 눈물이 빨리 마르지 못하도록 방패 역할을 하는 기름을 배출하는 기능을 한다. 1.5 시력을 자랑하는 개그맨 윤정수가 자신의 눈꺼풀 기름샘을 공개했는데 이를 지켜보던 다른 패널은 눈꺼풀에 기름이 너무 많다. 기름 방울 나오는 대한민국에서 기름샘이 터졌다 말하며 폭소한다.

대표적인 노화현상으로 꼽히는 백내장, 자각증상이 없어 위험한 녹내장, 65 실명 질환 1 황반변성까지 노안에 이어 절대 방치해선 안되는 실명 질환에 대해서도 파헤쳐본다. 현장에서 자가 진단을 하던 선우용여는 실명 질환이 의심되는 증상을 발견해 충격에 휩싸인다.

 

이날 스튜디오에는 건강을 자부하는 명안왕이 출연해 노하우를 공개한다. 81세의 나이에도 사회활동을 하는 한상덕 씨는 정밀검사결과 40세의 건강을 자랑해 스튜디오를 술렁이게 한다.

 

한상덕 씨의 나이를 토막 건강비법은 바로 금잔화라 불리는 메리골드다. 메리골드에는 루테인이 풍부한데 루테인은 망막과 황반을 구성하는 항산화제 성분으로 눈의 질병, 시력 저하 눈의 피로를 막아주는 성분이다. 메리골드를 맛있게 먹는 한상덕 씨의 비법을 공개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