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내 몸 사용설명서> 98회
<내 몸 사용설명서> 98회
내 몸 살리는‘빨간색'의 비밀
방송일시 : 4월 15일 금요일 밤 9시 50분
<내 몸 사용 설명서> 98회에서는‘100세 무병장수를 위한 채소 과일 똑똑하게 먹는 법’을 공개한다.
전문가는 ‘빨간색’ 채소 과일 먹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빨간색 채소 과일에는 다른 색깔의 채소 과일에 들어있지 않은 강력한 영양성분인 리코펜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리코펜은 빨간색 채소과일의 색소 성분으로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다. 따라서 면역력 증가는 기본이고, 만성질환과 암까지 예방하는 놀라운 효능이 있다. 뿐만 아니라 안토시아닌, 비타민C 등 천연 항산화 성분이 가득해 회춘의 묘약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전문가는 국민병이라 불리는 고혈압과 당뇨병을 완화시켜주는 빨간색 채소 과일로 비트를 소개한다. 비트는 혈관을 청소하고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고 전하고 혈관 속 당을 분해하고 신장을 보호하는 데는 팥이 도움이 된다고 한다. <내 몸 사용 설명서>에서는 비트와 팥을 건강하게 먹는 법을 알려준다.
스튜디오에는 8년 전 무릎 연골이 파열돼 수술을 했지만 여전히 통증에 시달렸다는 김옥열 씨가 출연한다. 김옥열 씨는 “빨간색 열매인 ‘마가목’을 먹고 6개월 만에 무릎 통증이 사라졌다”며 자신의 경험담을 이야기한다. 새싹이 말의 이빨처럼 튼튼하다 하여 이름이 붙은 마가목은 이미 동의보감에서 다리의 혈맥을 강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열매이다.
전문가는 “마가목 속에 있는 플라보노이드라는 항산화 물질이 활성산소를 제거해 연골을 튼튼하게 하고, 뼈가 파괴되는 것을 막아 뼈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김옥열 씨는 관절 건강을 지키는 마가목을 효과적으로 먹는 비법을 전수한다.
빨간색 과일로 중년 여성의 최대 고민인 갱년기를 똑똑하게 이겨내는 방법도 공개한다. 56세의 김수경 씨는 “여성을 위한 특급 빨간색 식품으로 갱년기를 무사히 넘길 수 있었다. 덩달아 피부도 좋아졌다”며 “나의 비법은 석류”라고 밝힌다.
실제로 석류는 안면홍조, 신경질, 우울증 등 11가지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는데 석류에 든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엘라그산 덕분이다. 갱년기는 물론 혈관질환 개선, 다이어트, 피부미용, 암 억제에도 효과가 있는 석류는 남성 전립선 건강에도 도움이 돼, 부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빨간색 식품이라고 한다.
스튜디오에서는 피부를 윤기 있게 만들어 주는 석류 미스트와 석류 오일 만드는 법을 시연해 여성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끝)

이전
<엄마가 뭐길래> 23회 2016.04.19
다음
<모란봉클럽> 31회 2016.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