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내 몸 사용설명서> 100회
<내 몸 사용설명서> 100회
100회 특집! 병들지 않고 아프지 않은 몸만들기
방송일시 : 4월 29일 금요일 밤 9시 50분
2014년 6월 첫 방송 이후, 매회 숱한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가 100회를 맞이한다. 그동안 쏟아지는 건강 정보 속에서 다양한 건강법의 진짜 효능효과를 엄선해 전달해 온 <내 몸 사용설명서>는 100회를 맞이해 더 특별한 건강법을 소개한다. 박찬영 한의사와 장민제 통증 전문가는 ‘병들지 않고 아프지 않은 몸을 만드는 비법’을 제안한다.
같은 음식을 먹고, 같은 바이러스에 노출돼도 크게 아픈 사람이 있고, 건강한 사람이 있는데 이는 바로 몸속 '효소' 차이 때문이다. 우리 몸속에는 생명을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한 체내 효소가 존재하는데 효소의 종류만 무려 3,000여 가지에 이른다. 효소는 우리 몸의 소화 작용은 물론, 혈액 순환, 뇌 작동 등 생명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효소가 많은 사람은 질병에 잘 걸리지 않는 반면, 효소가 부족한 사람은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
수명을 결정하는 것 역시 '효소'의 양이지만 안타깝게도 몸속 '효소'는 나이가 들수록 고갈된다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병에 걸리지 않고 건강하게 오래 살려면 몸속 효소를 낭비하지 않고 아낄 수 있는 생활습관을 가져야 한다.
박찬영 한의사는 무병장수에 있어 꼭 지켜야 할 ‘효소 건강법’을 알려준다. ‘효소부족 자가진단법'과 몸속 효소를 지키는 방법, 그리고 음식을 통해 고갈되어가는 몸속 효소를 보충할 수 있는 '사계절 식사법'을 공개한다.
장민제 통증 전문가는 지난 50회, 60회 방송에서 문의가 쇄도했던 단 8초 만에 통증을 잡는 '8초 통증 스위치' 제3탄을 방송 최초로 공개한다.
1탄, 2탄에서 큰 사랑을 받은 '골반 교정' 통증 스위치 보다 간단하고 효과적인 통증 스위치는 발가락이라고 소개한다. 발가락만 눌렀을 뿐인데 어깨 통증으로 인해 안 올라가던 팔을 올라가게 하는 것은 물론, 통증으로 돌아가지 않던 목을 자유자재로 돌아가게 한다.
특히 오랜 기간 틀어진 골반으로 살아온 선우용여의 짝다리를 바로잡는 모습까지 선보여 놀라움을 자아낸다. 현장에서 지켜보던 설수현은 “눈으로 직접 보고도 믿기지 않을 만큼 신기하고 무서울 정도로 놀랍다”며 감탄한다. (끝)

이전
<엄마가 뭐길래> 25회 2016.04.28
다음
<모란봉클럽> 33회 2016.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