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살림9단의 만물상> 138회
<살림9단의 만물상> 138회
밥상의 비밀 '반찬의 모든 것'
방송일시 : 5월 1일 일요일 밤 11시
<살림 9단의 만물상> 138회 밥상의 비밀 “반찬의 모든 것” 편에서는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책임지는 반찬 비법이 공개된다.
연매출 25억, 초대박 반찬가게의 모자(母子)가 만물상에 출연한다. 잠실, 강남 일대의 깐깐한 주부들의 밥상을 책임지고 있는 이금자와 신충기 살림9단은 스튜디오에서 대박 행진을 이어가는 자신들만의 비법을 낱낱이 알려준다.
이금자와 신충기 살림9단의 조미료 없이 맛내는 첫 번째 비법은 양파기름이다. “양파를 넣고 끓인 양파기름을 김밥, 나물 반찬 등에 활용하면 감칠맛을 낼 수 있다”고 소개하며 실제 스튜디오에서 양파기름을 넣은 김밥과 넣지 않은 김밥의 맛을 비교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외에도 그들만의 매운 맛 내기 비법인 고추씨기름, 제철 맞은 열무김치 맛있게 만드는 비법 등 대박 반찬 가게의 숨은 비법을 전수한다.
요리 연구가 정미경 살림9단은 단돈 천원으로 가지와 토마토를 활용해 건강을 지키는 보약 반찬 만드는 법을 알려준다. 정미경 살림9단의 첫 번째 보약 반찬은 가지소박이이다. 제철인 가지로 소박이를 만들어 먹으면 더욱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소개하며 “가지를 절이는 것보다 소금물에 살짝 데치면 간편하고 맛있게 가지를 절일 수 있다”고 본인의 알짜 팁까지 공개한다.
이어 공개한 천원의 보약 반찬은 토마토김치이다. 정미경 살림 9단은 “살짝 데쳐 껍질을 깐 토마토를 양념해 김치로 즐기면 더욱 건강하게 별미로 즐길 수 있다”고 말한다.
이외에도 가지와 토마토를 함께 활용한 토마토가지구이, 남녀노소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살로만 양념게장 등 제철 맞은 채소와 해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건강 반찬을 소개한다..
약 대신 음식을 처방하는 요리하는 약사 한형선 살림9단은 “건강을 위해서 늘 먹는 반찬을 잘 먹는 게 어떠한 보약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반찬의 흡수율 높이는 비법과 건강 지키는 최고의 반찬인 소생순 물김치 비법 등 약이 되는 반찬의 모든 것을 소개한다.
한편, 스튜디오에는 한 가지 반찬을 통해 대사증후군과 자궁암을 극복한 전희자, 이선민 사례자가 출연해 반찬의 중요성에 이야기한다. (끝)

이전
<모란봉클럽> 33회 2016.05.10
다음
<이것은 실화다> 81회 2016.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