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게시판 상세 – 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의 정보와 인쇄, 공유, 내용, 첨부파일 제공
<강적들> 129회

2016.05.10

  • 페이스북
  • 트위터


<강적들> 129

‘박근혜 정부 3, 비상구는 있다?


 

방송일시 : 5 4 수요일 11

 

토크쇼 <강적들> 129회에서는 박근혜 정부 3, 비상구는 있다? 주제로 집권 3 만에 언론기자회를 통해 소통에 시동 박근혜 정권부터 박근혜 정부의 조기 레임덕, 역대 대통령의 레임덕 흑역사까지 낱낱이 파헤쳐본다.

 

지난 26 박근혜 대통령은 취임 이후 3 만에 언론인 간담회를 가졌다. 집권여당의 선거 참패 2 만의 언론 접촉으로, 이날 언론인 간담회는 청와대 춘추관에서 진행됐고 46 언론사 편집국장, 보도국장들이 모였다.

 

135 동안 박근혜 대통령의 짧은 모두 발언 자유로운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총선 민의는, 일하지 않는 양당체제를 3 체제로 만들어 이라며 이번 총선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그밖에 모든 힘을 쏟았지만 지나고 보면 아쉬운 점이 많다. 협력과 소통을 이루어 나갈 있도록 하겠다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박근혜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쏟아지고 있는 다양한 추측들에 대해 알아본다.

 

한편, 선거의 여왕에서 불통의 아이콘이라는 별명을 얻게 박근혜 대통령이 취임 이후 3 만에 가진 이번 언론인 간담회 내용을 통해 대통령의 의도와 화법을 분석해보는 이번 <강적들>에는 전직 프로파일러, 표창원 당선인이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한다.

 

표창원 당선인은 프리허그 이야기를 나누던 , 송영선 의원이 작년에 만났을 때는 프리허그 해줬잖아요라고 운을 뗐다. 그러자 표창원 당선인은 자리에서 일어나 송영선 의원을 끌어안았다. 이에 김갑수는 여자를 뺏긴 같은 느낌이지?라고 말해 강적들의 폭소를 자아낸다.

 

강적들은 표창원 당선인과 함께 박근혜 대통령의 인생을 돌아보며 인간 박근혜 알아보고 치열한 토크를 이어나간다. 그밖에 13 노태우 대통령부터 지금까지 역대 대통령들의 임기말 증후군, 레임덕 대해 탐구해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