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게시판 상세 – 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의 정보와 인쇄, 공유, 내용, 첨부파일 제공
<살림9단의 만물상> 139회

2016.05.12

  • 페이스북
  • 트위터

<살림9단의 만물상> 139

살림왕의 비밀병기


 

방송일시 : 5 8 일요일 11

 

<살림 9단의 만물상> 139 살림왕의 비밀병기편에서는 청소, 빨래 온종일 신경 써도 나지 않는 살림을 손쉽게 해결할 있는 살림 고수들의 숨겨진 비법을 소개한다.

 

주부 장선희 9단은 빨래, 설거지, 욕실 청소 끝없는 집안일에 과탄산과 베이킹소다, 구연산을 사용한다. 과탄산은 락스처럼 독하지 않으면서 표백 기능이 뛰어나 빨래에 적합하고, 베이킹소다는 인체에 해가 없으면서 깨끗하게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기능이 뛰어나 설거지 세제에 용이하다. 특히 1 동안 우리 입속에 들어가는 주방세제가 무려 소주 2 분량이라고 하니 더욱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말한다.

 

마지막으로 구연산은 소독과 살균작용이 탁월해 욕실 청소에 활용하면 비누때를 깨꿋이 지울수 있다고 한다. 과탄산, 베이킹소다, 구연산은 섞어서 사용하면 효과가 더욱 좋아져 세탁기, 토스트기 관리가 어려운 가전제품도 손쉽게 청소 가능하다고 한다.

 

살림전문 리포터 곽지연 9단은 깨알같은 살림 정보 팀으로 50 팔로워를 보유중인 SNS 스타이다. 곽지연 9단은 주변의 흔한 재료를 사용해 응용하는 방법을 통해 살림의 재미를 느낀다고 하며 놓고 쓰기도 전에 버리는 투명 매니큐어는 나무장판, 단추, 안경 나사, 허리띠 등에 활용하면 코팅이 되어 수명을 늘릴 있다 말한다.

 

또한 닳은 고무장갑으로 머리카락과 검은 옷의 먼지 많이 가는 청소도 쉽게 해결할 있고, 탄산음료 뚜껑과 비누 거치대로도 활용할 있다고 한다. 특히 곽지연 9단은 신문지가 정말 살림에 유용하다며 강력히 추천했는데. 신문지로 세제 없이 창문과 창틀 청소가 가능함은 물론 보온 보냉 기능도 뛰어나다고 귀띔하는 다양한 살림 정보를 알려준다.

 

운동화 사용만큼이나 운동화 세탁 고민도 늘어나는 봄철에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세탁경력 40 베테랑 백남옥 9단이 다시 만물상을 찾았다. 백남옥 9단은 운동화를 쉽고 깨끗하게 세탁하는 자신만의 비법 용액을 소개한다. 비법 용액으로 묻은 운동화를 세탁한 결과, 가루세제와 중성세제보다 훨씬 빠르고 깨끗하게 흙물이 제거되고, 지우기 힘든 신발 밑창과 끈의 찌든 때도 말끔히 제거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