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게시판 상세 – 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의 정보와 인쇄, 공유, 내용, 첨부파일 제공
20160917 <리본프로젝트 ‘대세남’>

2016.09.19

  • 페이스북
  • 트위터

<리본프로젝트 대세남>

 

방송일시 : 9 17 토요일 12 30

 

대세남 (대한민국 세상을 바꿀 남자들의 도전) 평범하지 못한 외모로 육체적 정신적인 고통은 물론 사회 진출에까지 제한 받았던 남자들의 외적 변신과 더불어 새로운 인생을 계획할 있도록 심리적, 사회적 치유까지 도움을 주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또한 출연자들의 자존감과 자신감 향상은 물론 삶의 질을 높여줄 있는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 5회에는 사람들과 눈을 마주치지 못하는 마술사 지망생 곽노현 씨의 사연이 공개된다. 곽노현 씨는 심각한 아토피 피부, 돌출된 , 마른 몸매로 어렸을 적부터 괴롭힘을 당해왔다 외모 콤플렉스로 내성적이고 소극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어 사람을 대하는 두렵고 무섭다 말한다.

 

곽노현 씨는 아이돌급 외모로 유명한 꽃미남 마술사 이준형의 제자이다. 마술사 이준형은 곽노현 씨는 습득력은 빠르나 소심해서 말이나 아이컨텍을 못한다. 마술사로서의 치명적인 단점이라고 말하며 곽노현 씨를 향해 안타까운 마음을 표현한다.

 

다른 사례자로 여름에도 어깨 패드를 분신처럼 착용하고 다니는 이우주 씨의 사연이 공개된다. 이우주 씨는 눈에 띄게 좁은 어깨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남들보다 어두운 피부도 콤플렉스라고 말한다.

 

제대로 맞는 옷이 없다는 이우주 씨는 옷을 골라주러 함께 친척 누나들의 구박에 점점 주눅이 들고 자신감을 잃는다. 또한, 작고 졸려 보이는 때문에 인상마저 좋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스튜디오에서는 최근 불타는 청춘 출연하여 꽃중년으로 변신한 백두산 밴드 김도균이 이우주 씨를 위해 지원사격에 나선다. 김도균은 기타리스트로서 각종 대회에서 수차례 입상한 적이 있는 이우주 씨를 위해 진심으로 음악적 고민을 들어주고, 콜라보레이션을 제안해 화려한 공연을 펼친다.

 

마지막으로 166cm 42kg, 안쓰러울 정도로 왜소한 체격을 가진 백정호 씨의 사연이 공개된다. 백정호 씨는 왜소한 체격뿐만 아니라 치아, 심리적 문제 등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호소한다. 그는 심각한 부정교합과 주걱턱, 7개의 상실된 치아 때문에 앞니로만 겨우 밥을 먹을 있고, 우울증과 불면증으로 약을 복용하고 있다 말한다.

 

치열한 접전 끝에 패널들과 연령별 방청객들의 현장 투표를 통해 선정된 명의 대세남은 100 일간의 시간 동안 새로운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해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스튜디오에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