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게시판 상세 – 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의 정보와 인쇄, 공유, 내용, 첨부파일 제공
20160921 쎈 토크쇼 <강적들> 149회

2016.09.20

  • 페이스북
  • 트위터

쎈 토크쇼 <강적들>

 

방송일시 : 9 21 수요일 11

 

토크쇼 <강적들> 149회에서는 대권, 매그니피센트7 주제로 내년 19 대선을 1 앞두고 대권 행보에 나설 채비를 하는 여야 7인의 잠룡에 대해 낱낱이 파헤쳐본다.

 

<강적들> 이미 대선 의지를 시사한 인물 여권 잠룡으로 오세훈, 이정현, 남경필, 유승민을, 야권 잠룡으로 손학규, 안희정, 김부겸을 뽑아 전격 해부에 나선다. 이들 7인을 유력 차기 대선 후보로 꼽은 이유를 밝히고 인물이 지닌 대선주자로서의 강점을 자세히 분석한다.

 

한편, 이날 <강적들>에는 깨끗한 이미지와 호감 가는 외모로 국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다가 무상급식 찬반논란으로 시장 직을 중도 사퇴하고 5년간 정치 공백을 가진 대선후보 유력 주자, 오세훈 서울시장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한다.

 

강적들의 집요한 토크에 오세훈 서울시장이 결국 19 대선 출마 여부를 밝히고, 재임 당시 택지개발 사업으로 서울시에 20 빚을 만들며 세빛둥둥섬으로 혈세를 낭비했다는 비판에 대해 입을 연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억울함을 호소하며 지난 5년간 번도 언급하지 않았던 진실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강적들> 149회에서는 20 총선에서 낙선의 고배를 마셨지만 최근 실시한 차기 대통령 지지도 여론조사에서 여권 인사 유일하게 TOP5 등극한 오세훈 시장의 원동력을 알아보고, 오세훈 서울시장과 함께 차기 대권 잠룡을 분석해본다. 또한, 강적들이 생각하는 이들의 대선 출마 가능성과 앞으로의 대권 행보에 대해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