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게시판 상세 – 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의 정보와 인쇄, 공유, 내용, 첨부파일 제공
20160923 <내 몸 사용설명서> 121회

2016.09.22

  • 페이스북
  • 트위터

< 사용설명서>

121- 혈관에도 살이 찐다?! 혈관살 타파! 회춘하는 혈관의 비밀

 

방송일시 : 9 23 금요일 9 50

 

TV조선 < 사용 설명서> 121 혈관에도 살이 찐다?! 혈관살 타파! 회춘하는 혈관의 비밀편에서는 탄력을 잃은 딱딱한 혈관을 탱탱한 혈관으로 바꾸는 방법과 혈관 건강을 지키는 법을 알아본다.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환절기는 혈관질환의 발병률이 높아질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기다. 한국인 단일 질환 사망률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심뇌혈관질환은 혈관이 70% 막힐 때까지 전조증상이 거의 없어 침묵의 살인자라고도 불린다.

 

나이가 들면 피부가 늙듯 혈관에도 노화가 온다. 본래 혈관은 고무줄과 같은 탱탱한 탄력을 유지하지만 혈관이 노화되면서 탄력이 줄어들면 딱딱하게 변한다. 혈관이 딱딱한 사람은 혈관이 탄력적이고 유연한 사람보다 뇌졸중 사망률이 2 이상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 사용 설명서> 121회에서는 탄력 잃은 딱딱 혈관을 탱탱 혈관으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본다. 전문가는 다리를 떠는 간단한 생활습관만으로도 혈관 탄력을 높일 있다 다리를 떠는 행동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혈관 탄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말한다.

 

이어 가격은 싸지만 영양만큼은 풍부한 홍합 역시 혈관 탄력에 도움이 된다. 홍합에 풍부한 타우린은 심장 근육의 혈액 펌프질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뿐만 아니라 비타민A, C 셀레늄 성분이 체내 활성 산소 제거를 돕는다 소개한다. 홍합 타우린 성분은 생으로 먹을 때보다 말려 먹을 영양이 배가 된다 혈관 탄력을 높이는 특급 식품 홍합의 다양한 활용법과 특급 생활습관을 공개한다.

 

혈관 노화 현상은 혈관의 탄력 감소와 함께 혈관에 살이 찌는 현상으로 나타난다. 바로 혈관벽이 두꺼워지는 현상인데 이러한 혈관의 노화 현상은 신체의 노화와 비례하지 않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찾아올 있다.

 

눈에 보이지 않는 혈관벽 두께를 확인하기 위해 스튜디오에 경동맥 초음파가 등장한다. 검사 결과 < 사용설명서> 식구 명이 혈관벽 두께가 1㎜이상으로 나와 스튜디오가 충격에 빠진다.

 

전문의는 혈관벽을 날씬하게 해줄 있는 특급 식품으로 브로콜리 소개한다. 엽산이 풍부한 브로콜리를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을 알아본다. 또한 혈관 다이어트를 위해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칸탈로프 멜론 효과적이라고 말한다. 전문의는 칸탈로프 멜론에 들어있는 SOD 항산화 효소가 혈관벽 두께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칸탈로프 멜론은 일반 멜론보다 SOD 항산화 효소가 7 풍부하고, 베타카로틴 함량은 67 많다 말하며 칸탈로프 멜론의 놀라운 효능과 똑똑하게 활용하는 법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