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게시판 상세 – 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의 정보와 인쇄, 공유, 내용, 첨부파일 제공
20160925 <살림9단의 만물상> 159회

2016.09.23

  • 페이스북
  • 트위터

 

<살림9단의 만물상>

 159 살림으로 부자 되는 비법

방송일시 : 9 25 일요일 11

 


 

<살림9단의 만물상> 159 살림으로 부자 되는 비법편에서는 여름휴가부터 명절까지 지출이 많았던 주부들의 가계부에 도움이 만한 알뜰 살림법이 공개된다.

 

자타공인 연예계 최고의 짠순이 이성미가 출연하여 그녀만의 살림법을 소개한다. 알뜰하고 깔끔하기로 소문난 이성미는 본인만의 살림법 중에서도 사춘기 시절부터 쌓아온 특급 청소 노하우를 공개한다.

 

이성미는 나의 청소 비법은 바로 찍찍이 , 비닐, 손걸레. 가지 도구를 사용해 공간별로 청소하면 시간을 줄이면서 깔끔하게 청소할 있다 말한다. 여기에 지워지지 않는 때는 식당에서 가져온 물티슈와 라이터의 기름을 활용하여 쉽게 지운다고 밝혀 스튜디오를 술렁이게 한다. 뿐만 아니라 초콜릿 상자를 재활용한 정리법과 휴대폰을 활용한 알뜰 쇼핑법까지 아낌없이 공개하여 살림 여왕다운 면모를 뽐낸다.

 

외식업 창업 책을 출간하여 베스트셀러 작가에 등극한 푸드칼럼니스트 김유진은 주부를 위한 창업 비법을 소개한다. 최근 늘어나는 창업 고민 주부를 위한 김유진의 조언은 10,000시간이상 것을 추천한다는 것이다. 김유진은 평소 살림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주부들에게는 반찬가게, 주먹밥 가게 살림을 활용한 아이템이 적격이라고 말한다. 이어 여기에 건강을 생각한 음식이나 SNS 사용자가 늘어나는 등의 최근 트렌드를 파악하면 단기간에 대박을 터뜨릴 있다 이야기한다.

 

창업으로 6개월 만에 월매출 1,500 대박을 터뜨린 이자옥 살림9단은 자신만의 창업 노하우를 공개한다. 이자옥 살림9 역시 전업주부로 오랜 시간 수제 간식을 직접 만드는 것을 취미로 즐겨오던 , 주변의 권유로 판매하기 시작한 수제 말랭이가 대박 나게 . 처음에는 단순히 레몬 말랭이를 판매하며 200 원의 수입을 올렸지만, 여기에 비트 등의 건강 재료를 함께 섞는 아이디어를 추가하여 짧은 기간 동안 월수입을 1,500 원으로 올렸다고 한다. 그뿐만 아니라 이자옥 살림9단은 수제 말랭이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비롯하여 , 탈취제, 반찬까지 말랭이의 다양한 활용법까지 매출 신장 비법을 아낌없이 알려준다.

 

여름휴가와 명절 동안의 과도했던 지출로 고민하는 주부들을 위해 유명 재무 컨설턴트인 백정선 살림9단은 과거에 35억이라는 빚을 졌지만 8 만에 빚을 모두 갚았다 밝히며 많은 이들이 모르고 있는 재무 관리 비법을 공개한다. 특히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낸 비법 하나는 보험을 해지하는 것이다. 가계 지출 중에서도 비중을 차지하는 보험은 해지하고 대신 저렴한 정기 보험으로 변경하면 과도한 지출이 줄어들면서 보장 내용은 더욱 좋아진다고 한다.

 

또한, 백정선 살림9단은 황혼이혼을 조심하라 밝혀 현장에 있던 여성들의 관심을 끈다. 5 이상 같이 함께 부부는 이혼 이유를 막론하고 상대방의 연금 절반을 평생 받을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연금을 연장하여 매달 30 많이 받을 있는 법과, 은행·보험상품 저리 가라 노란우산공제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