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20161216 <내 몸 사용설명서> 133회
<내 몸 사용설명서>
방송일시 : 12월 16일 금요일 밤 9시 50분
133회- 죽음까지 부르는 군살! 몸속 군살 빼고 회춘하는 특급 비법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 ‘133회- 죽음까지 부르는 군살! 몸속 군살 빼고 회춘하는 특급 비법 ‘ 편에서는 우리 몸속 보이지 않는 두 가지 군살의 실체와 완벽하게 타파하는 특급 비법을 낱낱이 공개한다.
흔히 우리 몸에 필요 없는 군더더기 살을 뜻하는 군살. 보통 군살 하면 겉으로 보이는 뱃살, 팔뚝 살, 허벅지 살 등을 떠올린다. 그런데 겉으로 보이는 군살뿐만 아니라 우리 몸속에는 보이지 않는 군살이 존재한다.
몸속 군살은 고혈압, 당뇨, 심뇌혈관질환을 비롯해 심각한 경우 각종 암의 원인이 된다. 더욱이 몸속 군살을 방치하게 되면 조기 사망의 위험까지 높아지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는 반드시 타파해야 한다.
우리 몸속에 존재하는 군살은 바로 뱃살이다. 복부에 쌓인 과도한 지방은 염증을 유발해 심혈관질환의 위험을 높인다. 뱃살의 지방은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으로 나뉘는데 피하지방은 근육 아래, 내장지방은 내장에 낀 것을 말한다.
내장지방이 피하지방보다 건강에 더 위험한데, 우리가 배를 손으로 꼬집었을 때 배가 많이 나왔는데도 불구하고 손에 뱃살이 잡히지 않는다면 내장지방을 의심해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정상 체중임에도 허리가 굵다면 내장지방을 의심해야 한다. 허리둘레는 내장지방의 지표가 될 수 있으므로 허리둘레만을 가지고 내장지방의 위험 정도를 파악할 수 있다.
만약 정상 허리둘레 범위에서 허리둘레가 10cm 이상 길다면 건강수명은 10년 이상 단축되고 당뇨, 심근경색, 협심증을 비롯해 각종 암 발생 위험이 증가한다. 건강수명을 단축시키는 몸속 군살 내장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내장을 직접적으로 감싸고 있는 속 근육 운동을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이날 방송에서는 내장지방을 태우는 초간단 속 근육 운동법을 알려준다.
조기 사망의 위험을 높이는 몸속 군살은 과도하게 쌓일 경우 각종 질병을 일으키고 우리 몸의 혈관 노화의 주범이 되기도 한다. 내장지방만큼 반드시 관리가 필요한 또 다른 몸속 군살의 정체는 바로 몸속 기름 군살인 콜레스테롤이다.
나쁜 콜레스테롤은 혈관 속에 쌓여 동맥경화를 유발하고 심혈관계 질환을 유발해 건강 수명을 단축한다. 따라서 몸속 기름 군살은 반드시 제거해야 하는데. 흔히 콜레스테롤은 운동을 하면 적정 수준을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나쁜 콜레스테롤은 운동만으로 수치가 낮아지지 않는다.
따라서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식습관을 개선하는 게 중요하다. 몸속 기름 군살인 콜레스테롤은 제거해주면서 식이섬유가 풍부한 우엉과 연근을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이전
20161215 <엄마가 뭐길래> 58회 2016.12.15
다음
20161217 <모란봉클럽> 65회 2016.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