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살림9단의 만물상> / 182회 / 20170305

2017.06.29

<살림9단의 만물상>


방송일시 : 3월 5일 일요일 밤 11시 / 182회


182회 ‘봄철 입맛 살리는 3월 밑반찬’ 편


<살림 9단의 만물상> 182회에서는 밑반찬 특집 1탄으로 봄철 입맛 살리는 밑반찬 비법을 공개한다. 김치 명인 강순의, 백화점 밑반찬의 여왕 선미자 그리고 연예계 집밥의 여왕 춘자가 출연한다.


김치 명인 강순의는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풋마늘 장아찌'를 선보인다. 강순의 살림 9단은 “3~4월 풋마늘이 맛도 좋고 영양가도 풍부하다. 이때 장아찌를 만들면 맛이 일품이다”라고 말한다.


강순의는 장아찌를 맛있게 만드는 특급 비법인 '달임장'의 완벽한 제조법을 공개해 스튜디오를 술렁이게 한다. 또한, 김치 명인답게 봄철 입맛을 살려줄 이색 김치도 소개한다. 강순의가 소개한 이색김치는 바로 유채 김치! 영양소는 물론 식감도 좋은 봄철 유채김치의 모든 것을 공개한다.


백화점 밑반찬의 여왕 선미자는 3월에 가장 잘 팔리는 밑반찬들을 소개한다. 선미자는 “보통 반찬가게에서는 매일 사가는 반찬들이 봄철에도 똑같이 잘 팔려 나는 발상의 전환을 해봤다”고 말한다.


선미자는 “흔한 반찬 메뉴를 봄 느낌 나게 업그레이드 시켰다”고 이야기하며 봄나물인 냉이 나물을 활용한 봄나물 돼지 불고기에 3월이 제철인 달래 주꾸미장을 소개한다. 백화점 반찬가게를 주름잡은 선미자가 소개하는 밑반찬 레시피 비법을 알려준다.


연예계 집 밥의 여왕으로 알려진 춘자는 냉장고가 든든해지는 만능 밑반찬을 선보인다. 이미 연예계에서는 엄마 표 반찬을 만들어주는 천상 여자로 알려졌다는 춘자. 동료 연예인들은 해외촬영을 나갈 때마다 멸치를 박스째 들고 와 춘자에게 준다고 말한다. 바로 멸치볶음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하기 위해서라는데. 스타들도 반한 춘자 표 멸치볶음을 만들어본다.


또한 춘자는 만능고기장도 소개한다. 이 고기장만 있으면 찌개, 비빔밥, 두부 샌드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이야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