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살림 9단의 만물상> / 189회 / 20170423

2017.07.03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일시 : 4월 23일 일요일 밤 11시 / 189회


189회 10분 만에 바뀌는 내 몸의 기적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10분만 투자하면 몸의 라인이 바뀌고, 자세가 바뀌고, 피부가 바뀌는 ‘10분 만에 바뀌는 내 몸의 기적’을 공개한다. 신경외과 전문의 고도일, 피부과 전문의 김연진, 뷰티테라피스트 배은정, 닭발 대가 김홍석이 출연해 ‘10분 만에 바뀌는 몸의 기적’에 대해 알아본다.


배은정 테라피스트는 집에서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10분 만에 바뀌는 라인의 기적법’을 소개한다. 배은정 테라피스트는 “나이가 들수록 가장 많이 무너지는 곳이 얼굴라인”이라고 말하며 주걱을 활용해 단, 10분 만에 출연자 정원관의 이마 주름을 펴주고 문세윤의 광대를 조여 주며 나이가 들수록 생기는 주름과 쳐지고 붓는 얼굴을 꽉 잡아주는 시연을 진행한다. 시연 후 정원관과 문세윤의 달라진 얼굴을 본 패널들은 깜짝 놀랐다는 후문.


고도일 신경외과 전문의는 “나이가 들수록 몸이 아프고 통증이 생기는 이유는 잘못된 자세 때문”이라고 밝히며 ‘10분 만에 바뀌는 자세의 기적’을 소개한다.


고도일 전문의는 “한쪽 손만 사용하기, 옆으로 누워 자기 등 균형이 깨지는 습관 때문에  몸의 균형이 무너지는 것이다. 몸의 균형이 무너지면서 뼈와 근육을 건드려 통증으로 이어진다”고 말한다.


이어 뼈와 근육을 교정해 자세를 바로잡는 방법을 공개한다. 양쪽 다리 길이가 다른 짝다리 교정, 양쪽 높이가 다른 짝짝이 어깨 교정까지 선보이며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교정법과 고도일 전문의의 트레이드마크인 댄스 교정법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출연한 김연진 피부과 전문의는 “나이가 들수록 피부가 스스로 조절하는 기능이 약화되기 때문에 피부의 유수분밸런스가 깨지기 쉽다”고 밝히며 유수분밸런스 조절에 도움이 되는 ‘10분 만에 바뀌는 피부의 기적’을 소개한다.


유분이 많은 지성피부의 유분을 줄이는 비법으로 피지조절 효과가 뛰어난 양배추를 내놓았고 수분이 부족한 건성피부의 수분을 늘리는 비법으로는 보습과 노화 방지 효과가 탁월한 참기름을 비법으로 내놓는다. 실제 스튜디오에서 지성피부 사례자에게는 양배추로 만든 연두팩을, 건성피부 사례자에게는 참기름으로 만든 참기름팩을 시연해 스튜디오를 술렁이게 한다.


한편, 만물상에서는 먹는 콜라겐의 원조 음식인, ‘닭발’ 맛집의 김홍석 대가가 출연해 매콤한 국물 닭발 레시피를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