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살림 9단의 만물상> / 194회 / 20170528

2017.07.05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일시 : 5월 28일 일요일 밤 11시 / 194회


194회 ‘지금 꼭 먹어야 하는 여름 보양식’


<살림 9단의 만물상> 194회에서는 제철 집밥 명인 강순의, 약선 요리연구가 차은정, 한의사 정이안, 푸드칼럼니스트 박태순, 식품영양학과 교수 전형주, 막국수 대가 김현철, 삼계탕 대가 전광순이 출연해 여름 대비 ‘지금 꼭 먹어야 하는 여름 보양식’에 대해 알아본다.


이날 ‘명인의 제철 족집게 밥상’ 코너에서는 가격도 저렴하고 영양도 만점인 ‘감자’를 활용한 집밥 요리를 소개한다.


제철 집밥 명인 강순의는 “지금이 가장 맛있는 제철 감자를 이용해 감자 요리의 기초이자 정석인 감자볶음, 고소한 콩국과 감자가 어우러진 감자 콩국을 만들어보겠다”며 스튜디오에서 맛있는 제철 밥상을 선보이고 맛있는 감자를 고르는 법, 건강하게 감자를 먹는 법 등 다양한 꿀팁도 알려준다.


또한 이날 방송에는 여름이 오기 전 먹어야 효과 있는 여름 보양식 맛집이 총출동한다. 몸속을 데워 무더운 여름을 이기는 뜨끈한 보양식 삼계탕 맛집의 전광순 대가와 몸의 열을 식혀주는 시원한 보양식 메밀막국수 맛집의 김현철 대가가 출연한다.
 
이문동을 20년째 지키고 있는 숨은 맛집의 고수 전광순 대가는 삼계탕의 비법을 공개하며 줄서서 먹는 맛집의 비법을 공개하고, 막국수만 하루에 200 그릇! 많게는 600그릇까지 판매한다는 일명 ‘마약 막국수’의 대가 김현철 대가는 100% 순메밀 면으로 만드는 보양식 막국수의 비법을 가감 없이 공개한다.


이어 차은정 약선 요리연구가는 올여름 무더위를 이길 ‘온 가족 보양식’으로 힘의 상징인 장어로 만드는 아내보양식과 남편보양식을 선보인다.


정이안 한의사는 “장어는 스테미너는 물론 해독작용과 세포재생에 좋은 점액성 단백질과 콜라겐이 많이 들어있어서 면역력을 높이고 허약체질을 개선하는데 좋은 ‘여름 완벽 보양식’”이라고 말한다.
 
차은정 약선 요리연구가가 선보인 장어 보양식을 맛본 <만물상>의 MC 김원희는 “먹자마자 몸이 건강해지는 느낌이이다. 올여름 무더위가 두렵지 않다”고 이야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