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살림 9단의 만물상> / 200회 / 20170709

2017.07.07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일시 : 7월 9일 일요일 밤 11시 / 200회


200회 특집 “세상을 바꾼 만물상의 살림천왕” 편.


매주 일요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TV조선의 대표 생활정보쇼 <살림9단의 만물상>이 200회를 맞이한다. <살림9단의 만물상>은 지난 2013년 4월 7일에 첫 전파를 탄 이후, 200회를 맞이하며 매회 알찬 생활 정보를 전달해 왔다. 대한민국 곳곳에 숨어 있는 살림 고수들이 출연해 상상초월의 비법부터 사소하지만 알짜 정보까지 전하는 생활정보 버라이어티 프로그램로 자리잡았다.


<살림9단의 만물상>은 200회 특집을 맞아 그동안 만물상을 빛내준 살림구단을 엄선했다. 대한민국 최고의 김치명인 강순의, 친환경 세제 EM을 세상에 알린 이경진, 옷걸이와 페트병을 이용한 정리법으로 화제가 된 장이숙이 출연해 이전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생활 속 노하우를 알려준다.


먼저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김치 명인 강순의는 ‘지금 꼭! 먹어야 하는 여름 김치 3종 세트’를 소개했다. 시어머니께 전수받은 200여 가지가 넘는 김치 중에서 특별히 방송 최초로 ‘상추불뚝김치를 공개했다. 상추불뚝김치는 이걸 먹으면 힘이 불뚝 솟는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줄기상추(상추대가 있는 상추)를 김치로 담근 것이다. 상추 줄기에는 ‘락토세린’이라는 수면을 유도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 잠 못 드는 여름철에 숙면을 도와준다.


살림천왕 이경진은 여름에 유용한 초파리와 모기를 퇴치하는 EM 사용법을 알려준다. 여름에 모기에 많이 물린다는 문세윤이 직접 검증에 나섰다. 한쪽 팔에는 EM모기기피제를 뿌리고 다른 한쪽 팔에는 뿌리지 않은 채, 모기가 든 박스에 두 팔을 집어넣어 비교해봤더니 충격적인 결과가 나왔다는 후문이다.


마지막으로 정리 살림천왕 장이숙은 ‘비용제로! 반전 살림법’을 선보였다. 천원짜리 수세미로 사람들이 매일 쓰는 샤워기 호스 안의 물 때 등 온 집안의 찌든 때를 퇴치한다. 장이숙 살림구단만의 비법으로 간단하게 물때를 제거하자 스튜디오가 충격에 빠졌다는 후문이다.


살림 9단의 만물상 200회 특집 ‘세상을 바꾼 만물상의 살림천왕’ 편은 오는 7월 9일 (일) 밤 11시 TV조선에서 방송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