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살림 9단의 만물상> / 203회 / 20170730

2017.07.31

<살림 9단의 만물상>


“ 폭염을 이기는 기적의 살림비법”


방송일시: 7월 30일 일요일 밤 11시 / 203회


매주 시청자들에게 실속 있는 정보를 전하는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이 오는 7월 30일(일)에는 ‘폭염을 이기는 기적의 살림 비법’편을 공개한다.


<만물상> 203회에는 김치명인 강순의 살림고수, 국민 사위 내과의사 남재현, 전자레인지 요리 고수 김보은 살림고수가 출연해 폭염을 이기는 기적의 살림 비법 모든 것을 알려준다.


먼저, 김치명인 강순의 살림고수는 폭염에 지친 몸과 입맛을 살리는 천연강장제 상추 요리비법을 공개한다. 무더위에 입맛 살리는 ‘상추 물김치’는 물론, 5분 만에 뚝딱 만드는 ‘강순의 표 초간단 상추 겉절이’는 물론 무더위 지친 입맛 돌아오게 하는 상추 장아찌를 선보인다. 초간편 초저가 상추요리를 맛본 패널 및 방청객들은 “여름 반찬 걱정을 싹 날렸다” 며 감탄을 자아냈다.


이어, 국민 사위 내과 의사 남재현의 더위잡고 건강 잡는 반전 건강법도 공개된다. 여름철 간편하게 먹는 면요리가 내 몸을 아프게 한다?! 남서방과 함께하는 면 끊기 프로젝트를 진행한 2명의 살림구단! 그들의 놀라운 변화를 공개한다. 남재현 의사가 알려주는 면을 더 건강하게 먹는 비법가루부터 이족(足)치열까지! 더위잡고 건강 잡는 반전 건강법을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김보은 살림구단의 불 없이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초간단 여름 보양식도 공개된다. 전자레인지 요리의 대가인 그는 핏물 빼는 것부터 익히는 데까지 18분이면 완성되는 소갈비찜은 물론, 8시간 이상이 걸리는 콩국수를 단 15분 만에 만드는 기적을 선보인다. 빠른 시간 완벽하게 완성한 요리와 뛰어난 맛에 시식을 한 패널들은 “집에서 하루 종일 걸려 한 것보다 맛있다”며 놀라워했다.


살림 9단의 만물상 203회 ‘폭염을 이기는 기적의 살림 비법!’ 편은 오는 7월 30일 (일) 밤 11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방송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