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살림 9단의 만물상> / 206회 / 20170820

2017.08.23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일시 : 8월 20일 일요일 밤 11시 / 206회


206회 “돈 버는 기적의 살림법! 아이디어 열전”편


매주 시청자들에게 실속 있는 정보를 전하는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이 20일(일)에는 ‘돈 버는 기적의 살림법! 아이디어 열전!’편을 공개한다.


살림 9단의 만물상 206회에는 김치명인 강순의, 살림연구가 강혜정, 요리연구가 이보은이 출연해 만물상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살림 아이디어 비법을 선보인다.


김치명인 강순의는 영양 듬뿍한 제철 재료 도라지를 통해 아이디어 넘치는 집 밥을 공개한다. 알싸하고 아삭한 도라지 소박이와 도라지로 만든 기발한 물김치를 선보인다.


이후 도라지 껍질을 쉽게 까는 방법은 물론, 여름철에도 쉬지 않고 오래 먹을 수 있는 김치전을 선보여 놀라움을 자아낸다. 음식을 맛본 현장의 패널들은 “강순의 명인의 요리는 언제 봐도 기발하다”며 극찬한다.


친환경 살림연구가 강혜정은 단돈 3천원으로 여름철 주부들의 3대 고민을 해결하는 기적의 살림비법을 대 방출한다. 그는 여름철 가장 큰 고민인 타일과 실리콘에 핀 곰팡이를 즉석에서 말끔히 제거해 놀라움을 선보인다. 이후 제작진이 직접 사용하던 싱크대를 공수해 만능 소독젤로 곰팡이 물때는 물론 배수관 세균, 악취까지 잡는 방법을 현장에서 공개한다.

 
모두가 경악할 만큼 퀴퀴한 냄새를 풍기던 더러운 싱크대의 묵은 때가 말끔히 청소 되는 것은 물론 악취까지 잡히자 현장의 패널들을 놀라움을 금치 못하는데. 이를 지켜본 ‘냄새전문가’ 정원관은 “믿을 수 없다, 곰팡이는 물론, 악취까지 사라졌다” 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


요리연구가 이보은 살림고수는 한번 만들어두면 볶음, 조리, 국까지 가능한 1타3피 만능반찬을 선보인다. 아이디어 넘치는 만능반찬 가지 짜글이를 이용한 열무무침과 돼지 맥적구이, 만능 비빔고추를 이용한 배추겉절이와 묵은지 지짐, 감자조림을 만들어 패널들의 탄성을 자아낸다. 만능반찬을 통해 만든 초 간단 요리를 맛본 패널들은 “만능반찬 자체가 맛있어서 뭘 만들어도 맛있다” 며 감탄한다.


살림 9단의 만물상 206회 ‘돈 버는 기적의 살림법! 아이디어 열전!’ 편은 20일(일) 밤 11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