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살림 9단의 만물상> / 207회 / 20170827

2017.08.28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일시 : 8월 27일 일요일 밤 11시 / 2017회


207회 “대가만 아는 세상 편한 초간단 살림법”편


매주 시청자들에게 실속 있는 정보를 전하는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이 오는 8월 27일(일)에는 ‘대가만 아는 세상 편한 초간단 살림법’편을 공개한다.


 살림 9단의 만물상 207회에는 유귀열 한식 조리 기능장과 안지현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하린 요가전문가, 김외순 요리 연구가가 출연해 세상 편한 초간단 살림비법을 알려준다.


 먼저, 유귀열 한식 조리 기능장은 살림이 쉬워지는 2가지 초간단 만능 양념장을 알려준다. 그는 초간단으로 만들어낸 만능 비빔장과 만능 냉채소스로 무려 4가지 음식을 완성해 대가의 솜씨를 뽐낸다. 현장에서 음식을 시식한 패널들은 “만드는 법이 너무 간단하다”, “싸가고 싶다”며 감탄을 금치 못한다.


 안지현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물만 먹어도 살찌게 하는 주범 비만세균 잡는 법을 알려준다. 폴리페놀이 풍부한 풋사과와 비만 세포 몰아내는 양파초절임을 소개하며 “삼시세끼 다 먹어도 이것과 함께 먹으면 살이 빠진다”며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하린 요가 전문가는 수건을 이용해 허리와 허벅지 둘레를 줄이는 5분 운동법을 알려주며 현장 방청객의 허리둘레를 6.5cm나 감소시키는 기적을 선보인다. 이어 정원관은 5분 허벅지 운동을 따라한 뒤 2.5cm 줄어든 자신의 허벅지에 “둘레는 얇아졌는데 더 탱탱해진 느낌이다”며 놀라워한다.


 이어, 안지현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이하린 요가 전문가가 2주간 함께 진행한 다이어트 프로젝트 결과도 공개된다. 비만세균 잡는 식단과 수건 운동을 실천한 참가자 4명의 놀라운 변화에 현장에 있던 패널들은 “2주 만에 저렇게 달라지는 게 말이 되냐”, “믿을 수 없다며” 감탄한다. 해당 프로젝트에는 호쾌한 웃음과 입담을 자랑하는 개그우먼 문영미도 깜짝 참여해 전보다 홀쭉해진 몸매에 넋을 놓게 만들었다는 후문.


 김외순 요리 연구가는 풋사과 말랭이와 풋사과 가루를 이용한 음식을 소개한다.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풋사과 말랭이 겉절이를 맛 본 문영미는 “풋사과로 다이어트 하면서 요리에 쓸 생각은 못했다”며 감탄한다.


 살림 9단의 만물상 207회 ‘대가만 아는 세상 편한 초간단 살림법’편은 오는 8월 27일 (일) 밤 11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