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추석특집 <살림 9단의 만물상> / 213회 / 20171008

2017.10.16


<살림 9단의 만물상>

213추석 후폭풍 타파! 살림왕의 황금비법

방송일시 : 1008일 일요일 밤 10 50분 / 213회

 

매주 시청자들에게 실속 있는 정보를 전하는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이 오는 108 () 10 50분에는 ‘추석 후폭풍 타파! 살림왕의 황금비법’ 편을 공개한다.

 

이날은 조리기능장 김선영, 스타강사 김미경, 약선요리 명인1호 윤희숙이 출연해, 추석이 남긴 골칫거리와, 후폭풍을 타파하는 황금비법을 공개한다.

 

조리기능장 김선영은추석 후 3대 처치곤란 음식을 응용하는 비법을 공개한다. 전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갓 부친 전처럼 촉촉함은 그대로 살린고추장 전 볶음부터 초호화 호텔 고급요리 못지않은생선 파채 조림’, 20시간 걸리는 팥죽을 송편을 활용해 단 20분만에 완성했다. 음식을 맛본 패널들은 “너무 맛있다”, “집에 가서 당장 따라해봐야겠다” 며 극찬했다.

 

스타강사 김미경은 추석 후 주부들의 스트레스를 한방에 타파하는 신명나는 강의를 선보인다. 그녀는 명절 스트레스 속 나를 지키는 힘은자존감이라고 말하며, 추석 이후, 떨어진 주부들의 자존감을 되찾아줄 유쾌한 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만물상 출연 이후 자신감을 되찾아 대박 CEO로 변신해 억대 매출을 올린 김현주 대표와 반찬가게에서 음식점으로 개업한 남도 세 자매의 막내 김윤덕의 근황이 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김미경 강사의 신명나는 강의를 들은 현장의 패널들은 “너무 공감된다” “나의 자존감을 꼭 찾아야겠다” 며 김미경 강사의 명강의에 박수를 보냈다는 후문.

 

약선요리 명인 1호 윤희숙은 추석 후 넘쳐나는 배, 사과, 감을 이용해 살도 빼고 건강도 챙기는 <1 2조 가을철 명약>을 선보인다. 첫 번째로 면역력은 쑥~ 올려주고 뱃살은 쏙~ 내려주는구기자배탕을 공개한다. 실제로 구기자는 지방분해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녹화 현장에서 구기자의 놀라운 지방 분해 실험이 진행되 패널들을 흥미진진하게 만든다. 또 독소 배출 최고봉인단감 견과류 찜과 혈당을 잡는무설탕 만능 사과당을 이용한천연 소화제 해물볶음을 선보여 약선명인 1호의 면모를 보였다. 음식을 맛본 패널들은 “속이 편안해 지는 음식이다” “집에 있는 과일들로 따라 만들어봐야겠다” 며 극찬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