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추석특집 <뉴코리아헌터>/ 71회 / 20171009
<추석특집 NEW코리아헌터>
인도양 한복판, 거대 참치와의 사투! -인도네시아 참치잡이-
방송일시 : 10월 9일 월요일 밤 7시 50분 / 71회
낯선 땅 인도네시아로 추석특집 <NEW코리아헌터>가 출동한다.
인도양 한 복판에서 참치를 잡기 위해 벌이는 고군분투의 현장에 배우 이상인과 <코리아헌터>가 동행한다. 배우 이상인은 인도네시아 자바섬 동쪽에 위치한 말랑(Malang)으로 향한다.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하는 샌당비루(sendang biru)항구는 참치의 천국이다. 이곳에서 이상인은 과연 참치잡이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 인도양 한 가운데, 참치를 사수하라!
몸 하나 겨우 실을 수 있는 조그만 배 한 척에서 참치잡이 여정이 시작된다. 약 40km를 달려 도착한 작업 포인트에서는 곧바로 참치잡이가 시작됐다. 우연히 잡힌 고기의 정체는 다름 아닌 참치의 미끼 ‘만새기’. 미끼 생선인 ‘만새기’ 조차 1m가 훨씬 넘는 거대한 크기에 거대 참치의 크기를 가늠할 수 있어 이상인은 깜짝 놀란다. 계속되는 낚시, 그러나 소식이 없는 참치에 지칠대로 지친 제작진과 이상인은 인근 섬에서 잠시 쉬었다 가기로 한다. 제대로 된 도구 하나 없는 무인도에서 뚝딱뚝딱 묵을 거처를 만드는 헌터와 이상인. 그러던 중, 홀로 낚시를 나간 이상인이 무언가를 잡아왔는데 그 정체에 확인하고 헌터들은 기겁하기 시작한다.
■ 이제껏 보았던 참치는 잊어라! 역대급 참치의 등장!
다음 날 참치잡이가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된다. 낚시를 하던 중 심상치 않은 배의 움직임을 느낀 헌터가 재빠르게 낚싯줄을 잡아 당긴다. 드디어 제작진에게 모습을 드러낸 거대한 참치. 50kg을 훌쩍 넘는 크기의 참치를 끌어올리기 위해 모든 제작진이 총동원된다.
TV조선 <NEW코리아헌터>에서 역대급 대물 참치를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현장이 공개된다.
끝.

이전
추석특집 <살림 9단의 만물상> / 213회 / 20171008 2017.10.16
다음
<배낭 속에 인문학> / 18회 / 20171010 2017.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