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NEW코리아헌터> / 99회 / 20180423

2018.06.19

<NEW코리아헌터> / 99

방송일시 : 423일 월요일 밤 7 20



기획의도

2018년 봄, 대한한국을 강타한 최악의 미세먼지!

특히 올해는 오염물질을 씻어 줄 북서 기류가 예년에 비해 약해 그 어느 때보다 미세먼지가 유난히 심한 가운데, 지독한 미세먼지를 잡기 위해 최강 헌터 2인방이 떴다!

절벽을 다니며 대물을 캐는 15년 경력 김등수 헌터와 약초 산행경력 15년의 약초학 교수인 조경남 헌터다.

 

조경남 헌터에게 듣는 생생한 약초 정보부터 기관지 질환을 치료하는 대물 캐기에 도전하는 김등수 헌터의 모습까지! 헌터들의 미세먼지 정복기! <NEW 코리아 헌터>가 함께한다.


 

  헌터와 헌터가 만났다! 산속에서 펼쳐지는 그들의 특급 케미


매주 산에 오르며 약초를 공부하는 약초박사 조경남 헌터와 건강을 되찾고자 산에 올랐다가 대물을 캐기 시작한 김등수 헌터! 이 두 사람이 봄을 맞아 찾아 나선 약초는

바로 기관지 예방ㆍ치료에 도움을 주는 미세먼지 퇴치(?) 약초!

 

치통에 효과적인 ‘족두리풀’부터 생명을 위협하는 독초 ‘초오’까지 산 속에서 속속들이 펼쳐지는 다양한 약초들의 대향연 사이에서 과연 미세먼지에 특효인 약초는 무엇일까?

 

험한 절벽에서 채취한 더덕과 장생(長生)도라지, 그리고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바디나물과 맥문동까지. 미세먼지 잡는 4대 약초를 전격 공개한다!

 


미세먼지를 정복하려면 산으로 가라?


본격적으로 기관지 질환에 좋은 약초를 찾아 나선 김등수 헌터와 조경남 헌터!

조경남 헌터의 약초지식과 김등수 헌터의 빠른 발이 만난 가운데, 가파른 절벽에서 약초를 발견한 두 헌터! 이들은 과연 위험천만한 수직 절벽에 자리한 대물 장생도라지를 손에 넣을 수 있을까?

 

예방보다 좋은 치료는 없다!

건조한 기관지를 부드럽게 하여 기관지 건강을 지키는 최고의 약초라 불리는 ‘맥문동’ 채취에 성공한 헌터들. 기관지 건강은 물론 봄철 입맛까지 살리는 맥문동 요리의 특급 레시피가 찾아간다.

 

봄철 미세먼지에 대적하는 두 헌터의 동행을 <NEW 코리아헌터>가 함께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