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살림 9단의 만물상>/ 251회/ 20180705

2018.07.27

지금 반드시 먹어야 ‘7 제철 밥상대첩

방송일시: 201875일 목요일 밤 11

 

5일 목요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지금 반드시 먹어야 할 7월 제철 밥상 대첩>이 공개된다. ‘만물상최강 요리의 신들이 자존심을 걸고 대결에 나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대결이 펼쳐진다.

 

유귀열 한식 조리 기능장과 박민수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한팀을 이룬 ‘배추도사 무도사’ 팀은 햇무와 햇배추를 이용한 수분 듬뿍 7월 제철 김치를 만든다. 쉽게 무르지 않아 아삭아삭하고 싱싱함이 오래가는 매콤한 <여름 깍두기>와 양념이 쏙쏙 밴 시원한 <여름 배추 겉절이> 만드는 비법을 공개한다. 김치를 맛본 패널들은 겨울 김치 보다 더 시원하고 개운하다라고 말한다.

 

조영신 조리 기능장과 최은정 과학교육학 박사의 ‘육즙 시스터즈’ 팀은 제철 식재료와 함께하는 쫄깃쫄깃 씹을수록 육즙이 폭발하는 초간단 고기요리를 선보인다. 시간은 4분의 1로 줄였지만 양념이 쏙쏙 밴 초간단 <장조림>과 군내와 잡내 없이 새콤매콤한 <김치 제육볶음>을 만드는 황금 비법을 공개한다.

 

황지희 요리연구가와 박경호 한의사의 ‘기찬반찬 희희호호’ 팀은 지금 가장 맛있는 7월 제철 반찬 양대산맥을 선보인다. 시간이 지나도 아삭아삭한 초간단 <열무 물김치>와 데치지 않아도 살캉살캉 매력적인 식감을 자랑하는 <고구마 줄기 볶음> 만드는 특급 비법을 공개해 출연자들의 시선을 모았다. 고구마 줄기 볶음을 맛본 배널들은 부드러우 면서도 아삭한 식감이 굉장히 매력적이다며 입을 모은다

 

살림 9단의 만물상 251<지금 반드시 먹어야 할! 7월 제철 밥상 대첩!> 편은 오는 75() 11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