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 컵 ‘토트넘 vs 인터밀란’ 위성생중계 > 20190804

2019.08.02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 컵 ‘토트넘 vs 인터밀란’ 위성생중계  

방송일시: 2019년 8월 4일 일요일 밤 11시

아우디컵 우승을 이끈 손흥민이 인터밀란을 상대로 프리시즌 첫골 사냥에 나선다.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nternational Champions Cup) 토트넘 VS 인터밀란의 경기를 TV 단독 생중계를 한다. 토트넘은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축구스타 손흥민이 소속 되어있는 팀이다.

이번 경기는 토트넘의 홈 경기장인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치러지며, 토트넘은 현재 ICC에서 1승1패를 기록 중이다. 

양동석 캐스터는 “본격적인 정규 시즌 전 손흥민의 마지막 담금질이 시작된다. 빅이어 재도전, 프리미어리그 왕좌 도전 등 작년 좋은 모습을 보이며 올 시즌 거창한 목표를 세울 명분이 생긴 토트넘이 프리미어리그 1R 아스톤 빌라전을 앞두고 마지막 프리시즌 경기를 준비한다. 그리고 그 중심엔 역시 에이스 손흥민이 있다. 이번 프리시즌, 나올 때마다 제 몫을 다해주며 스퍼스의 공격을 이끈 손흥민이 이제 득점포 마저 가동하며 정규 시즌을 위한 예열의 온도를 정점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고 관전포인트를 설명했다. 

이어 장지현 해설위원은 “프리시즌 인터내셔널 챔피언스 컵과 아우디 컵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손흥민과 토트넘. 레알 마드리드와 바이에른 뮌헨 강 팀과의 경기에서 좋은 경기력으로 승리하면서 다가오는 프리미어리그 준비를 잘 하고 있다.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프리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손흥민이 득점에 성공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경기이다”라고 이 경기에 주목해야 할 이유를 말했다. 

인터내셔널 챔피언스 컵(International Champions Cup)은 2013년 시작되었다. 매년 7월에서 8월, 유럽 축구 오프 시즌 중에 개최된다. 

‘2019년 인터내셔널 챔피언스 컵’은 손흥민이 소속되어있는 토트넘을 포함해 유벤투스. 인터밀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알 마드리드 등 유럽 프로축구 최정상 12개 팀이 참가해 싱가포르, 중국, 미국 등 주요 도시에서 총 18경기(각 팀별 3경기 진행)가 펼쳐진다. 지난 2018년 우승팀은 토트넘이다.

경기진행방식은 라운드 로빈 형식으로 정규시간 내 승패를 가리지 못할 시 바로 패널티킥으로 진행된다. 승점은 승리 3점, 패널티킥 승리 2점, 패널티킥 패배 1점, 패배 0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