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알콩달콩] 4회 - 2019년 11월 7일 목요일 저녁 7시

2019.11.06
<알콩달콩>

방송일시 : 2019년 11월 7일 목요일 저녁 7시 / 4회


넘쳐나는 정보 속 양질의 정보만을 골라 시청자들에게 전하는 <알콩달콩>에서 갱년기 극복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민혜연은 갱년기 증상으로 상담 받으러 온 중년 부부를 만나보면 남편의 정서적 지지가 부족해 아내의 갱년기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무기력증과 우울감이 지속된다면 갱년기가 원인일 수 있다. 암벽을 타는 클라이밍부터 경기장의 꽃 치어리딩까지 갱년기로 고달픈 몸과 마음을 완벽히 충전시켜줄 슬기로운 방법들이 '알콩 생활백서'에서 공개된다.

제1대 미스트롯 선 정미애가 전국 방방곡곡을 찾아 맛있는 음식을 소개하는 미식여행기 '팔로우 미애'에서는 <알콩달콩>의 MC 김성주의 고향 충청북도 청주에 간다. 고기가 들어가지 않는 독특한 짜장면을 50년째 고수하고 있다는 노포의 짜장면과 육지와 바다의 맛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음식, 조개찜과 갈비찜을 함께 먹는 조갈비찜이 공개된다. 매일 왕복 네 시간을 달려 생물 조개를 직접 사오는 사장님의 노력이 깃들어 더욱 진한 맛을 낼 수 있다고. 사장님들의 인내와 끈기로 만들어진 청주의 독특한 맛을 '팔로우 미애'에서 소개한다.  

개그계의 소문난 아내 바보, 개그맨 이상훈이 <알콩달콩>에 출연한다. 이상훈은 결혼 전 대부분의 식사를 편의점에서 해결해 인스턴트 음식을 오랜 세월 먹다보니 고지혈증에 지방간이 심하다는 건강 진단을 받았다고. 이후 식습관 개선과 꾸준한 운동으로 혈관 건강을 되찾기 위해 노력한 결과 최근 8kg을 감량하고 콜레스테롤 수치 또한 낮아졌다고 말한다. 이상훈의 혈관을 깨끗하고 튼튼하게 만들어준 비법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