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알콩달콩] 5회 - 2019년 11월 14일 목요일 저녁 7시

2019.11.13
<슬기로운 정보생활 알콩달콩>

방송일시 : 2019년 11월 14일 목요일 저녁 7시 / 5회


생활에 필요한 정보만을 골라 정답게 알려주는 <슬기로운 정보생활 알콩달콩>(이하 '알콩달콩')에서 똑똑하게 난방비를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예년보다 매서운 추위가 예상되는 올 겨울, MC 김성주가 기온이 영하로 뚝 떨어지는 날에는 모든 의욕도 뚝 떨어져서 침대 밖으로 한 발자국도 나가기 싫어진다고 고민을 토로한다. 하지만 한겨울 추위 걱정도 잠시 <알콩달콩> 식구들은 뜨끈한 아랫목에 담긴 추억담을 하나 둘 꺼내놓으며 옛 추억에 잠긴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오한진은 제일 중요한 월동준비가 땔감이었다며 겨울철 난방에 대한 이야기를 한 보따리 풀어놓는다.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몸도 마음도 얼어붙는 요즘, 주부들을 더 괴롭게 하는 것이 있으니 바로 난방비다. 보일러 배관 청소부터 문틈으로 들어오는 한기 막는 비법까지. 살림 고수가 알려주는 '우리 집의 새는 난방비 잡는 방법'이 '알콩 생활백서'에서 공개된다.

전국 방방곡곡을 찾아 맛있는 음식을 소개하는 미식여행기 '팔로우 미애'에서는 경기도 양주의 특별한 음식을 소개한다. 바쁜 일상 속 떨어진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부추'를 재료로 한 국수부터 부추전, 부추만두까지 부추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부추 한상이 소개된다. 천연 소화제라 불리는 능이가 가득 들어간 능이백숙도 빼놓을 수 없다. 모든 메뉴가 5천 원이 넘지 않는 착한 가격도 주목할 만하다. 다가오는 겨울을 뜨끈하게 만들어줄 원기회복 음식들을 팔로우 미애에서 만나보자.
 
배우 김민정이 <알콩달콩> 스튜디오에 출연한다. 김민정은 지난 2009년 드라마 촬영 중 얼음 조각을 밟고 넘어지는 사고로 병원을 찾았다가 뇌하수체 선종을 발견 해 수술까지 받았다. 이후 뇌 건강의 핵심인 뇌혈관을 튼튼하게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관리하고 있다며 뇌혈관 관리법을 소개한다. 심혈관 질환이 있는 남편과 함께 혈관 건강을 위해 꼭 챙겨먹는 그녀만의 비밀 음식도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