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알콩달콩] 7회 - 2019년 11월 28일 목요일 저녁 7시

2019.11.27
<슬기로운 정보생활 알콩달콩>

방송일시 : 2019년 11월 28일 목요일 저녁 7시 / 7회


생활에 필요한 정보만 골라 정답게 알려주는 <슬기로운 정보생활 알콩달콩>(이하 '알콩달콩'). 이번 주에는 윤택한 삶을 위한 첫걸음인 똑똑하게 돈 관리 하는 방법에 꼭 필요한 가성비 최고 지폐 한 장 맛 집부터 인생을 살며 꼭 알고 있어야 할 금융 기본 지식에 대해 알아본다. 

지난 3회 재테크 편에서 가정의학과 전문의 민혜연이 추천해준 가계부를 꾸준히 쓰며 합리적인 돈 관리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알콩달콩> 식구들을 위해 서민금융진흥원의 권은영 대리가 나섰다. 소비 패턴부터 신용 등급 관리까지 하나하나 짚어가며 샅샅이 파헤쳐본다. 특히 취업난으로 걱정 가득한 학생과 사회 진출을 앞둔 예비직장인들을 위해 맞춤형 금융 강의가 열린다. 재무 설계법, 창업 준비, 부채 상환법 등 각종 금융 정보를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에서도 수강 받을 수 있는 방법과 생활에 꼭 필요한 금융 관리 방법을 소개한다.  

발이 닿는다면 세상 끝까지! 맛있는 음식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간다! 이번 주 ‘팔로우 미애’의 가이드는 트로트 가수 박규리가 맡았다. 그녀는 문학 창작의 도시, 강원도 원주시에서 지폐 한 장으로 배를 든든히 채웠다. 단돈 5천원이면 등심, 안심, 우둔살 등 각종 부위를 모두 모아 끓여낸 한우 가득 소고기국밥을 먹을 수 있다. 수제 고춧가루를 넣어 푹 끓인 국물은 한 숟가락을 넘기는 순간 칼칼한 맛에 속이 다 풀린다. 거기다 상다리 부러지게 차려지는 만 원짜리 보리밥 정식까지 원주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저렴하고 푸짐한 음식을 알려준다.

이번 주 건강 멘토는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국 최초 아나테이너 배우 오영실이 출연해 본인의 노하우를 공개한다.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고 있지만 드라마 촬영 때면 불규칙한 생활 패턴 탓에 변을 보기 힘들었다는 오영실은 평소에 장 건강을 위해 꾸준히 노력 중이라고 말한다. 특히 장 건강을 지키려다 덤으로 얻은 것은 바로 날씬한 몸매라며 장내 세균 관리로 다이어트까지 성공했다고 밝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