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게시판 상세 – 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의 정보와 인쇄, 공유, 내용, 첨부파일 제공
[끝까지 간다] 6회 - 2020년 4월 3일 금요일 밤 11시

2020.04.03

  • 페이스북
  • 트위터
<끝까지 간다>

방송일시 : 2020년 4월 3일 금요일 밤 11시 / 6회


첫 번째 코너 '현링의 극한도전'에서는 '머슬퀸'에 도전하는 뷰티 크리에이터 현링과 그녀의 퀸메이커로 나선 배우이자 머슬여제, 최은주가 함께하는 극한 도전기 2탄이 공개된다. 
현링과 최은주는 무대에서의 표정연기 연습을 위해 수중화보 촬영에 도전한다. 현링은 순간 실수로 깊이 2.5m의 수조에 빠져 구조되고, 안전을 위해 더 낮은 깊이의 수조로 이동해 촬영을 진행한다. 현링과 최은주는 우여곡절 끝에 성공적으로 촬영을 마친다.
운동을 이어가던 어느 날, 최은주는 만남 약속 시각인 아침 8시가 훌쩍 지나도록 나타나지 않은 현링 때문에 잔뜩 화가 나있다. 처음이 아닌 현링의 지각에 최은주는 방송 중단을 선언할 정도로 불같은 화를 낸다. 
한편, 대회 준비가 한창인 현링은 멘탈 재정비를 위해 한 상담소를 찾는다. 평소 마음이 공허해질 때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폭식을 하게 된다는 현링은 심리극 치료를 받는다. 치료를 진행하며 자신도 몰랐던 자신의 상처들을 하나씩 꺼내 놓으며 눈물을 터뜨린다.
계속되는 운동으로 심신이 지친 현링을 위해 강원도 삼척으로 여행을 계획한다. 대회 도전까지 긴 여정이 남은 가운데, 두 사람은 앞으로의 희망찬 미래를 기대하며 일출을 보면서 도전에 대한 의지를 불태운다.

이어 두 번째 코너 '학교 가는 길'에서는 아마존 보라족 아이들의 학교 가는 길이 그려진다. 
아마존 아이들은 체감온도 40도가 넘는 정글숲을 지나 아마존강을 건너 장장 2시간 반이 걸려 학교에 간다. 나무에 걸린 과일도 따 먹고, 썩은 나무에서 사는 손가락만한 크기의 장수풍뎅이 애벌레, 수리는 단백질이 풍부해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간식이다. 마침 등굣길에 썩은 나무에서 수리를 발견한 아이들은 이규한과 김진우에게 수리를 권한다. 
초소형인 아마존 속 초등학교는 선생님 둘에 반은 단 하나, 모든 학년이 모여서 함께 공부한다. 학교 생활도 여느 학교와 다를 바 없다. 이규한과 김진우와 함께 간 날 수업은 미술시간이다. 한국에서 온 두 삼촌들 중 한 사람을 선택해서 그리기로 하는데, 인기투표 현장이 된다. 이규한과 김진우 중 아마존 아이들의 압도적인 선택을 받은 사람은 누구일까. 
한편, 아마존을 떠나는 날 이규한과 김진우는 함께 아침을 먹고 학교에 갔던 브루노 가족을 찾아간다. 두 사람은 엄마인 로사의 생일을 챙겨주고 싶어서 한여름의 산타로 변신한다. 커다란 생일 케익과 마스크팩 선물을 로사에게 하자, 로사는 처음으로 생일을 챙겨본다며 "오예"를 수없이 외친다. 가족 모두 처음 먹는 케익 맛에 푹 빠져 행복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