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게시판 상세 – 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의 정보와 인쇄, 공유, 내용, 첨부파일 제공
[스위치] 46회 - 2020년 5월 25일 월요일 저녁 7시

2020.05.22

  • 페이스북
  • 트위터
<스위치>

방송일시 : 2020년 5월 25일 월요일 저녁 7시 / 46회

MC        오현경
게스트    신신애, 이성미
패널      김지선, 안지환, 에바 포피엘
전문가    최경희 가정의학과 전문의, 허양임 가정의학과 전문의, 지은혜 한의사, 장준수 한의사, 민재원 약사, 김선영 조리기능장


이번 주 <스위치>에서는 요리 초보자도 손쉽게 할 수 있는 순두부찌개 맛의 비법을 공개한다.

칼칼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순두부찌개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다. 특히 직장인에게 인기 점심 메뉴로 손꼽힌다. 

하지만 순두부찌개는 쉽게 으깨지는 순두부의 특성상 집에서 맛있게 끓이는 게 쉽지 않은 요리기도 하다. 집에서 만드는 순두부찌개의 가장 큰 실패 요인은 바로 쓴맛. 쓴맛의 원인은 순두부 속 간수 때문인데 이 간수를 잡느냐, 못 잡느냐에 따라 순두부찌개 맛이 좌우된다고 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간수를 제대로 제거한 후 밑간을 해야 순두부가 으깨지지 않으며 한층 고소하고 부드러운 순두부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순두부찌개의 고소함을 높여 줄 비법은 과연 무엇일까. 요리를 못하는 초보자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순두부찌개 끓이는 법을 <스위치>에서 소개한다.

또한 인생의 즐거움을 찾아주는 '에바랜드' 코너에서는 부부 금실을 끌어 올릴 수 있는 커플 운동법을 알려준다. 

결혼한 지 10년 넘은 부부라면 누구나 권태기를 겪었을 것이다. 영국에서 한국에 온 에바 역시 어느새 10년 차 한국 주부. 남편보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많다 보니 둘이 함께 있으면 말없이 멀뚱히 있는 게 일상이 됐다. <스위치>에서 '위기의 에바 부부'의 행복을 되찾아 주기 위한 맞춤 솔루션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