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게시판 상세 – 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의 정보와 인쇄, 공유, 내용, 첨부파일 제공
[마이웨이] 202회 - 2020년 6월 29일 월요일 밤 10시

2020.06.29

  • 페이스북
  • 트위터
<스타다큐 마이웨이>

방송일시 : 2020년 6월 29일 월요일 밤 10시 / 202회


이번 주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많은 이들에게 '뽀빠이'로 불리며 사랑받아온 방송인 이상용의 이야기가 방송된다.

고려대학교 출신으로 IQ165의 수재였던 이상용은 전국의 군부대를 찾아다니며 군인들의 끼와 이야기를 담아낸 프로그램 '우정의 무대'를 통해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 '뽀빠이'를 별칭으로 최고의 전성기를 보냈다.

이상용은 어린 시절 태어나자마자 너무 약했던 탓에 버려질 뻔 했지만 그 모습을 지켜보던 동네 이모님의 손에 구해져 구사일생으로 살아났다. 건강해지기 위해 했던 운동은 공부만 했던 명석했던 아이를 인기남으로 만들었고, 그의 삶을 180도로 바꾸었다. 대학시절 응원단에 들어가 김일 박수를 만들며 좌중을 휘어잡았던 그의 끼는 '우정의 무대'에서 절정에 달했다. 그는 막힘없는 진행을 선보였고, '출발 고향 앞으로' 등 희대의 유행어를 남기기도 했다.

이렇게 늘 봄 같았던 그는 뜻 하지 않는 곳에서 인생의 비바람을 맞게 된다. 심장병 어린이 돕기를 위해 아내의 반대를 무릅쓰고 아이들을 도왔지만, 그 모든 게 거짓이며 횡령까지 했다는 기사가 난 것이다. 거짓으로 포장된 루머에 그의 인생은 바닥으로 떨어졌고, 그 또한 삶을 끝내고 싶었지만 그 순간 그의 인생에 진심을 담은 따뜻한 위로를 건넨 사람들이 있었기에 다시 일어 설 수 있었다고 말한다. 이상용은 김수환 추기경, 법정스님, 김동길 박사 등 그에게 따스한 위로를 건네며 또 다시 봄이 오길 함께 소망했던 이들에 대한 말씀을 늘 마음에 새기며 살아가고 있다. 

'영원한 뽀빠이'로 불리며 주어진 하루하루에 최선을 다하며 살아가는 이상용. 그의 가족, 친구, 그리고 다시 찾아온 봄에 대한 이야기가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