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게시판 상세 – 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의 정보와 인쇄, 공유, 내용, 첨부파일 제공
[건강한 집] 29회 - 2021년 2월 22일 월요일 저녁 7시

2021.02.22

  • 페이스북
  • 트위터

<건강한 집>


방송일시 : 2021년 2월 22일 월요일 저녁 7시 / 29회



이번 주 <건강한 집>에는 쇼호스트 출신 방송인 신재은이 출연한다. 신재은은 온 가족의 건강이 고민이다. 40대 중반이 되면서 혈압이 상승하고 체지방이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남편인 조영구는 공복 혈당이 높고 다이어트 후 요요로 뱃살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부부 모두 당뇨와 고혈압 가족력이 있어 혈관 건강에 대한 걱정이 크다는데, 게다가 아들 역시 최근 체중이 10kg 상승해 다이어트가 시급한 상태로 온 가족의 혈관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바른 방법으로 건강관리를 하고 있는 것인지 전문가 군단에게 조언을 구하기 위해 <건강한 집>을 찾았다.


신재은의 고민을 들은 전문가들은 부부가 함께 혈압과 혈당 관리가 필요하다는 진단을 내린다. 고혈압과 당뇨는 형제 질환으로, 같은 어머니에게 태어난 것처럼 당뇨와 고혈압의 일으키는 원인이 비만, 혈관의 만성 염증으로 비슷하기 때문이다. 고혈압은 혈당 관리를 악화시키고, 고혈당 역시 혈관을 망가뜨려 고혈압을 유발한다. 실제로 고혈압이 있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당뇨 발병 위험이 약 2.4배 높고, 당뇨 환자의 약 70%는 고혈압을 동반하고 있다. 혈압, 혈당 중 한 가지가 높다면 머지않아 다른 한 가지 질환도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반드시 동시에 관리를 해야 한다. 혈압과 혈당을 동시에 관리하는 비법이 방송에서 공개된다.


MC 설수진과 박성준 풍수 전문가가 신재은, 조영구 하우스를 찾는다. 현관 입구를 기준으로 오른쪽 왼쪽이 마치 미로를 연상케 하는 독특한 구조로 돼 있어, MC 설수진을 놀라게 했다. 한편, 박성준 풍수 전문가는 ‘정돈이 덜 된 집’, ‘옹졸한 느낌’, ‘중압감을 주는 집’이라는 독설로 조영구를 당황케 했다. 박성준 전문가의 독설의 이유와 액자와 책상을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법 등의 풍수 인테리어 비법이 공개된다. 그뿐만 아니라 신재은은 혈관 다이어트 식단인 포두부, 콜리플라워 라이스, 양배추를 이용한 핑거 푸드 시피와 아들 조정우를 전교 학생회장은 물론 상위 0.3% 영재로 키워낸 교육법까지 알려준다.


한편, 스튜디오에서는 신재은, 조영구 부부의 하우스를 위한 박성준 풍수 전문가의 애정운을 높이는 공간별 맞춤 액자 배치법과, 전문가 군단이 평가한 부부의 혈관 건강과 뱃살 타파하는 방법까지 모두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