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건강한 집] 33회 - 2021년 3월 22일 월요일 저녁 7시

2021.03.22

<건강한 집>


방송일시 : 2021년 3월 22일 월요일 저녁 7시 / 33회



중년 여성 노리는 시한폭탄 갱년기를 잡아라! 슈퍼우먼 팽현숙의 갱년기 관리 비법!


이번 주 <건강한 집>에는 데뷔 37년 차, 1세대 원조 미녀 개그우먼 팽현숙이 출연한다. 팽현숙은 요식업으로 성공을 거둔 사업가이자, 최근에는 방송에 복귀해 독보적인 캐릭터와 입담으로 '제2의 전성기'를 맞아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런 팽현숙의 건강 고민은 7년 전부터 시작된 갱년기 증상이다. 갱년기가 시작되면서 가슴이 두근거리고 얼굴에 홍조가 생기는 등 신체적 변화가 시작됐다. 더웠다 추웠다가 하는 탓에, 남편 최양락과 급기야 각방을 쓰게 됐다는데. 이뿐만 아니라 갱년기 증상으로 불면증과 관절 통증은 물론, 체중이 7kg 증가했다고 한다. 그래서 현명하게 갱년기를 극복하기 위해 본인만의 방법으로 건강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는데, 슈퍼우먼 팽현숙의 갱년기 극복 비법이 공개된다.


오늘 방송에는 한식, 일식, 중식, 양식 국가자격증을 보유한 팽현숙의 요리 연구를 위한 '요리 하우스'가 공개된다. 팽현숙 하우스를 찾은 MC 조영구는 산새 소리와 시냇물 소리에 절로 마음이 편해지는 힐링 하우스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 게다가 요리사인 팽현숙은 조영구를 위해 가마솥 닭볶음탕부터 가마솥 보리밥, 봄동 겉절이를 비롯해 무려 43첩 반상을 준비해 출연자들의 부러움을 자아냈다. 한 상에 담기도 어려운 역대급 건강 밥상은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날 스튜디오에서는 '갱년기 타파 체조'가 공개된다. 갱년기에 여성 호르몬이 감소하면 동맥경화증이 유발 및 악화되어 심혈관질환의 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뼈도 약화되어 골다공증 위험까지 증가한다. 이때 가장 필요한 것이 심폐기능과 골 강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유산소성 근력운동이다. <건강한 집>의 '춤신춤왕' 김태균 전문가가 하루 3분 갱년기 타파 건강 체조를 공개한다. 건강 체조를 배우던 팽현숙은 흥에 겨워 막춤까지 선보였다는 후문이다. 하루 3분 갱년기 타파 운동도 방송에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