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기적의 습관] 74회 - 2021년 4월 13일 화요일 저녁 7시
<기적의 습관>
방송일시 : 2021년 4월 13일 화요일 저녁 7시 / 74회
MC 손범수, 김환
전문가 고도일 (신경외과 전문의), 남재현 (내분비내과 전문의), 유병욱 (가정의학과 전문의), 안태환 (이비인후과 전문의)
‘집돌이’ & 프로 살림꾼, 배우 서태화 의외의 면모 공개!
‘꽃중년‘ 서태화의 반전매력, 인간미(?!) 넘치는 나 홀로 라이프!
영화 ‘친구’로 데뷔해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활약 중인 배우 서태화가 <기적의 습관>에 출연한다. 최근 일일드라마 촬영을 끝낸 후, 잠깐의 휴식기를 보내고 있는 서태화의 일상이 공개된다. 일어나자마자 물 한 잔에 레코드판으로 음악을 틀어놓고 감성적인 싱글 라이프를 즐기나 했더니, 들려오는 건 음악이 아닌 의문의 내레이션?! 정체는 바로 서태화 본인이 직접 참여한 음반이었다. 자신의 목소리를 감상하며 우아한(?!) 아침을 맞이한다. 이번에는 직접 만든 요거트에 각종 견과류를 더한 아침 식사가 시작된다.꽃중년 미를 뽐내는 외모와 달리, 요란한 소리가 들려온다. 마치 국밥을 말아먹듯 요거트 한 사발을 마신 그는 이어서 뜨거운 물에 아몬드를 넣고 불리기 시작한다. 평소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아몬드 껍질을 까먹는다고. 이를 보던 참견 닥터진은 의외의 진단을 내린다. 아몬드 껍질에 면역력 강화 성분이 숨어있다는데... 건강에 유익한 아몬드 섭취법은 무엇인지 <기적의 습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요리 팁부터 그릇 구매 요령까지! 배우 서태화의 살림 노하우 공개!
요리 자격증만 8개! 배우 서태화의 숨겨진 요리 실력은 과연?!
서태화는 평소 요리를 즐겨하기로 소문나 있다. 한때 연기 활동에 슬럼프가 찾아오면서 요리 공부를 시작하게 됐고, 이제는 요리 자격증만 8개를 취득할 정도의 실력파가 됐다. 그도 그럴 것이 집 안에 있는 냉장고만 총 다섯 대에 이른다. 주방 한 편의 진열장에는 그릇이 즐비하다. 서태화는 저녁 식사 준비에 나선다. 그가 가장 먼저 꺼내든 건 재료가 아닌 그릇. 진열장을 열어둔 채 그릇을 이것저것 꺼냈다 넣었다 한참을 고민하더니, 급기야 옷을 챙겨 입고 어디론가 나선다. 그가 도착한 곳은 다름 아닌 주방용품 판매장이다.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환호성을 내지른다. 마치 물을 만난 물고기처럼 그릇 쇼핑 삼매경에 빠진다. 집으로 돌아오자마자 그의 특급 요리 실력이 공개된다. 메뉴는 깐풍새우와 주꾸미 볶음이다. 눈물 없이 양파 써는 법부터 자작하게 주꾸미 볶는 법, ‘불맛’ 내는 법까지 온갖 ‘요리 꿀팁’을 늘어놓는다. 셰프 뺨치는 실력에 놀람도 잠시, 진정한 맛을 보여주겠다며 집어 든 건 MSG! 이 모습을 보던 참견 닥터진은 MSG 사용이 소금 사용량을 줄여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는 의외의 진단을 내린다. 과연 MSG와 소금이 면역력과 어떤 관계가 있을지 <기적의 습관>에서 공개된다.

이전
[건강한 집] 36회 - 2021년 4월 12일 월요일 저녁 7시 2021.04.12
다음
[뽕숭아학당] 46회 - 2021년 4월 14일 수요일 밤 10시 2021.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