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게시판 상세 – 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의 정보와 인쇄, 공유, 내용, 첨부파일 제공
[마이웨이] 254회 - 2021년 7월 25일 일요일 저녁 7시 40분

2021.07.26

  • 페이스북
  • 트위터

<스타다큐 마이웨이>


방송일시 : 2021년 7월 25일 일요일 저녁 7시 40분 / 254회



이번 주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브레이크 없는 입담으로 제2의 전성기를 보내고 있는 개그맨 최홍림의 이야기를 공개한다. 최홍림은 1987년 제1회 대학 개그제로 데뷔하여 MBC 일요일 밤의 대행진 <미스 최, 미스터 김>으로 많은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개그맨으로서 꽃길만 걸을 것 같았던 기대와 달리, 점점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사라졌던 최홍림. 그의 순탄치 않았던 인생 이야기가 공개된다.


▶ 피를 나눈 형제와 의절까지 한 최홍림의 충격적인 가족사
최홍림은 어린 시절 10살 차이 나는 형의 지속적인 가정폭력으로 인해 매 순간이 끔찍했다고 고백했다. 그로 인해 어머니는 극단적인 시도를 할 만큼 형은 가족에게 공포의 대상이었다. 형과 일체의 교류도 하지 않고 지냈던 그가 형과 조우하게 된 건 급성신부전증 때문이다.


신장 이식이 절실했던 그에게 흔쾌히 신장 이식을 해주겠다고 나선 형을 보며 지난 아픔의 시간이 지워지는 듯했으나, 형은 수술 당일 자취를 감춰버렸다. 다행히 누나에게 신장이식을 받은 최홍림은 무사히 건강을 되찾았지만, 형을 향한 실망감과 분노는 형제의 골을 더욱 깊어지게 만들었다. 최홍림은 이번 방송을 통해 어디에서도 말하지 못했던 형에 대한 진심을 털어놓았다.


▶ 개그맨 최홍림의 초특급 인연
최홍림의 골프 실력을 입증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자 골프계의 대부, 임진한 프로와의 인연이 공개된다. 임진한 프로가 인정한 프로선수 최홍림! KPGA에 합격하여 개그맨 1호 프로골퍼 타이틀을 얻은 최홍림이 골프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바로 슬럼프와 우울증이다. 골프를 통해 다시 방송의 발판을 삼으려 했던 계획이 특유의 승부욕과 만나 프로 골퍼까지 된 것이다. 그의 인생을 180도 바꾼 골프, 뛰어난 실력만큼 골프를 향한 그의 무한 사랑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981년 KBS ‘즐거운 토요일’로 데뷔해 회화작가로도 활동하고 있다는 코미디계 대부 임하룡과의 인연도 공개된다. 임하룡은 최홍림 부부를 이어준 은인이자 이들의 러브스토리를 꿰고 있을 만큼 돈독한 사이라는데. 또한 로맨틱함이라곤 티끌만큼도 찾을 수 없었던 부부의 첫 만남부터 독신주의였던 최홍림이 결혼을 결심하게 된 이유까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