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게시판 상세 – 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의 정보와 인쇄, 공유, 내용, 첨부파일 제공
[건강한 집] 51회 - 2021년 7월 26일 월요일 저녁 7시

2021.07.26

  • 페이스북
  • 트위터

<건강한 집>


방송일시 : 2021년 7월 26일 월요일 저녁 7시 / 51회



이번 주 <건강한 집>에는 1981년 <국풍 '81 젊은이 가요제>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데뷔해, 데뷔 20개월 만에 ‘잊혀진 계절’로 가수왕에 오른 국민 가수 이용이 출연한다.


60대 중반의 나이에도 데뷔 때 못지않은 가창력과 에너지를 보여주는 이용이 건강한 집을 찾은 이유는 무엇일까? 이용은 60대가 되면서 관절 통증과 초기 관절염을 진단받고, 통풍까지 생겨 고생이 많았다. 게다가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도 상승해 경계성 수치까지 올랐다고 한다. 평소 건강관리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이용. 특히 근육 유지를 위해 노력한 덕에 다행히 지금은 모두 정상 수치를 유지하고 관절 통증도 많이 호전된 상태라고 한다. 근육을 사수하고 혈압과 혈당을 잡은 이용의 건강 비법은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전문가들은 중년의 관절 통증과 혈압, 혈당을 잡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근력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근육은 체중의 최대 55%를 차지할 정도로 우리 몸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며, 전신에 걸쳐 분포돼 있기 때문에 근육이 줄어들면 뼈와 혈관, 신경, 장기 등 신체 전반에 걸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노년의 삶의 질을 올리려면 근육 건강에 신경 써야 하는데. 문제는 나이가 들면 근육이 저절로 빠져나간다는 것이다. 이번 주 방송에서는 현명하게 근육 건강을 지키는 비법이 공개된다.


한편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이용 하우스가 공개된다. 조영구는 이용의 40년 발자취를 고스란히 엿볼 수 있는 수많은 트로피를 보고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이와 함께 이용과 건강 집사 조영구가 직접 요리한 근육 건강 밥상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용은 가요제에 참가한 이유를 밝혀 모두를 폭소케 했는데, 화려한 데뷔 사연도 함께 밝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