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게시판 상세 – 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의 정보와 인쇄, 공유, 내용, 첨부파일 제공
[건강한 집] 57회 - 2021년 9월 6일 월요일 저녁 7시

2021.09.06

  • 페이스북
  • 트위터

<건강한 집>


방송일시 : 2021년 9월 6일 월요일 저녁 7시 / 57회



이번 주 <건강한 집>에는 익살스러운 감초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은 데뷔 60년 차 명품 배우 양택조가 출연해 건강 비법을 전달한다. 올해 83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수영, 헬스, 검도, 산책, 홈 트레이닝 하루 8시간 운동이 거뜬하다는 ‘만능 스포츠맨’ 양택조의 당뇨 잡는 건강 비법이 공개된다.


과거 양택조는 간경화 진단으로 3개월 시한부 판정을 받고, 아들의 간을 이식받아서 건강을 되찾았다. 그런데 더 큰 문제는 간경화와 함께 당뇨병까지 진단을 받았던 것이다. 양택조는 “당시 혈당 수치가 무려 300mg/dL 이상이었다”라고 말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현재 양택조는 꾸준한 운동과 식습관 관리로 당뇨약을 끊고 정상 혈당을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우리나라 당뇨 위험인구는 무려 1,440만 명으로 30세 이상 3명 중 1명은 이미 당뇨이거나 당뇨병 진단을 코앞에 두고 있는 당뇨 고위험군이다. 문제는 본인이 당뇨병에 걸린 것을 모르고 방치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다. 대부분 병원에 가면 공복 혈당만 측정하는데, 공복 혈당만으로는 정확한 당뇨 진단이 어렵고, 건강검진에서 측정하는 혈당검사로 당뇨 진단을 놓치는 국내 당뇨병 환자가 200만 명을 넘는다. 따라서 숨은 당뇨를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주 <건강한 집>에서는 숨은 당뇨를 찾아낼 수 있는 방법과 혈관 관리에 도움이 되는 건강 비법까지 낱낱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주 <건강한 집>에서는 혈당 관리 비법을 알아보기 위해 양택조 하우스를 방문한다. MC 조영구는 양택조 하우스의 넓은 수영장에서 수영 대결도 펼쳤는데, 이들의 박진감 넘치는 수영 대결은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양택조는 혈당을 낮출 수 있는 건강한 식사 순서까지 알려준다. 83세 ‘만능 스포츠맨’ 양택조의 혈당 관리 비결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