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게시판 상세 – 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의 정보와 인쇄, 공유, 내용, 첨부파일 제공
[마이웨이] 262회 - 2021년 9월 19일 일요일 밤 10시

2021.09.23

  • 페이스북
  • 트위터

<스타다큐 마이웨이>


방송일시 : 2021년 9월 19일 일요일 밤 10시 / 262회



이번 주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영원한 등 번호 20번의 주인공, ‘라이언 킹’ 이동국의 인생 이야기를 들여다본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前 축구선수, 전북의 영원한 등 번호 20번의 주인공 이동국이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등장한다. 그는 K리그 통산 득점 1위, 통산 도움 2위, AFC 챔피언스리그 통산 득점 1위에 빛나는 명실상부 ‘K리그의 레전드’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2020년 눈물의 은퇴식 이후 방송, 광고, 예능 가릴 것 없이 쏟아지는 러브콜에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는 이동국의 분주한 일상이 공개된다. 5남매의 아빠 이동국의 모습부터, 골프로 맺어진 특별한 인연들까지 전격 공개된다.


▶ 영원한 등 번호 20번, 영원한 라이언 킹 前 축구선수 이동국!
이동국은 열아홉의 나이로 1998년 포항 스틸러스에 입단, 같은 해 프랑스 월드컵 네덜란드 전에 혜성처럼 등장해 대한민국 최연소 월드컵 출전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데뷔와 동시에 신인상을 차지하며 화제를 모은 이동국은, 당시 떠오르는 축구 스타 안정환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대한민국에 축구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놀라운 축구 실력에 준수한 외모까지 겸비한 거물급 신인이 등장하자 대한민국 프로 축구 전체가 들썩일 정도였다고.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큰 인기를 끌던 이동국은 2009년 전북 현대 모터스로 이적한 후, 11년 동안 무려 8번의 K리그 우승컵을 거머쥐는데 크게 기여했다. 이에 전북 현대 모터스는 역사적인 기록을 남긴 이동국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그의 등 번호 20번을 영구결번으로 지정했다.


▶ 재시, 설아, 수아, 시안이와 함께 하는 힐링 캠프부터, 세계적 디자이너 이상봉과 딸 재시의 특별한 만남까지 大 공개!
대한민국의 영원한 라이언 킹 이동국! 축구를 제외하고 그를 설명한다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다는데. 바로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다섯 자녀들이다. 이동국은 2005년 미스코리아 출신 이수진 씨와 결혼해 첫째 쌍둥이 재시와 재아, 둘째 쌍둥이 설아와 수아, 그리고 막내 시안이까지 사랑스러운 5남매의 아빠가 되었고, 이후 육아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대박이 아빠’로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이번 방송에서는 폭풍 성장한 첫째 딸 재시의 숨겨진 매력이 낱낱이 공개될 예정이다. 재시는 미스코리아 출신 엄마를 닮아 뛰어난 미모를 자랑하는 동시에, 직접 옷을 수선하는 등 패션에 뛰어난 소질이 있다고 전해져 눈길을 끌었다. 이번 방송에서는 미래 최고의 패션모델을 꿈꾸는 재시가 세계적인 디자이너 이상봉과의 만나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뿐만 아니라, 이동국과 재시, 설아, 수아, 시안이 함께하는 즐거운 캠핑 현장까지 공개된다. 구름 한 점 없는 하늘 아래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엄마 없이 보내는 하루! 과연 이동국은 무사히 캠핑을 마칠 수 있을지. 시끌벅적 남매들과 함께한 바비큐 파티는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골프왕’ 식구 이동국의 특별한 인연! ‘트롯 대세’ 가수 장민호부터 김미현 前 골퍼까지!
이동국은 2020년 축구선수 은퇴 후 골프의 매력에 푹 빠지며, 일주일에 한두 번은 꼭 골프 연습 시간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최근에는 TV CHOSUN에서 방송 중인 골프 스포츠 예능 <골프왕>에 출연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날은 이동국의 골프로 맺어진 인연들이 공개된다. 그 첫 번째 주인공은 바로 1996년 KLPGA 입회해 아담한 몸집에도 넘치는 포스를 보여준 前 골퍼 김미현이다. 김미현은 이동국과의 첫 만남을 회상하며 “(이동국 씨를 보고) 집에 가면서 매니저한테 잘생겼다, TV에 나오는 것보다 훨씬 잘생겼다 이랬어요”라며 이동국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뿐만 아니라 트롯 가수 장민호부터 배우 이상우, 개그맨 양세형 등 ‘골프왕’ 식구들과의 케미도 전격 공개될 예정이다.


20여 년의 선수 생활을 마치며 “부모님의 도움이 있었기에 무사히 달릴 수 있었다”라고 말한 이동국. 이제는 5남매의 훌륭한 아빠로, 축구선수가 아닌 인간 이동국으로 제2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이동국의 인생 이야기가 이번 주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