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게시판 상세 – 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의 정보와 인쇄, 공유, 내용, 첨부파일 제공
[백반기행] 122회 - 2021년 9월 24일 금요일 밤 8시

2021.09.24

  • 페이스북
  • 트위터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일시 : 2021년 9월 24일 금요일 밤 8시 / 122회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이해 우리 민족이 사랑하는 ‘한우 특집’을 2회 연속 특별 편성한다. 17일 방영된 <1부 ‘전설의 소고기’>에 이어, 24일 <2부 ‘소고기 잔치’>가 방영된다. ‘로코(로맨틱 코미디)의 여왕’ 배우 김정은과 한우의 진면목을 찾아 나선다.


두 식객이 방문한 곳은 청담동 골목길에 위치한 소 내장구이 맛집이다. 당일 도축한 신선한 한우 내장만을 공수해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씹는 맛이 일품인 특양과 살짝 구워 쫄깃한 염통구이도 맛이 좋지만,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단연 고소한 곱이 가득 찬 한우곱창구이다. 두 식객은 크리미한 곱창 맛에 반해 볶음밥까지 야무지게 해치웠다는 후문이다.


이어서 퓨전 소고기 전문 식당으로 향한다. 바에 앉아 주인장이 직접 요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아담한 식당은 한우초밥과 양지 국수를 모두 맛볼 수 있는 점심특선이 인기다. 입에 넣는 순간 불향이 확 퍼지는 한우초밥과, 진한 고기 국물이 일품인 양지 국수는 한 끼 식사로 든든한 꿀조합이다. 한편, 이집 주인장이 식객 허영만을 위해 준비한 특별 요리가 있다는데, 바로 한우 타다키다. 겉은 튀기듯 익히고 속은 생고기처럼 즐기는 타다키는 한 번에 두 가지 맛을 즐길 수 있어 매력적이다. 주인장의 정성이 가득 담긴 한우 한 상이 공개된다.

 

한편, 이번 방송에서 김정은이 연예계 특급 인맥을 자랑한다. 특히 고소영, 이혜영, 김희애와는 ‘절친 4인방’으로 불린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화려한 외모와 달리 소탈한 식성을 자랑하는 4인방은 만날 때마다 소문난 맛집을 찾아다니기 바쁘다고 한다. 그 중에서도 김정은은 실패 없는 맛집 탐방의 주역으로 ‘이 인물’을 꼽아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절친 4인방’의 맛집 탐방을 이끄는 의외의 주인공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