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게시판 상세 – 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의 정보와 인쇄, 공유, 내용, 첨부파일 제공
[마이웨이] 263회 - 2021년 9월 26일 일요일 밤 9시

2021.09.27

  • 페이스북
  • 트위터

<스타다큐 마이웨이>


방송일시 : 2021년 9월 26일 일요일 밤 9시 / 263회



이번 주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인기 MC에서 최근 정당 대변인으로 변신에 성공한 김연주의 인생 이야기를 공개한다.


1989년 MBC 1기 공채 MC로 데뷔, 지적인 이미지와 돋보이는 외모로 이목을 끈 김연주가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등장한다. 김연주는 데뷔 첫해부터 신인상을 거머쥐며 MC로 크게 활약해 당시 젊은 여성들의 워너비로 등극했다.


김연주는 1993년 인기 MC였던 임백천과 결혼한 후에도 활동을 이어갔지만, 2004년 자녀 교육에 전념하기 위해 돌연 은퇴를 선언하며 방송에서 자취를 감췄다. 그런 그녀가 2021년 정당 대변인으로 새롭게 돌아오면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경력 단절을 딛고 멋지게 복귀한 그녀는 요즘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날들을 보내고 있다는데. 누군가의 엄마, 아내가 아닌 커리어 우먼으로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김연주의 인생 이야기를 살펴본다.


이날 방송에서는 오랜 기간 방송생활을 해온 김연주의 초특급 인맥도 공개된다. 세계적인 영화감독 봉준호를 발굴한 영화계의 거장, 최고의 배우 신영균과의 만남이 공개된다. ‘신영균 예술문화재단’을 설립해 영화계 꿈나무들의 성장을 도우며 살아온 그가 김연주&임백천 부부와 특별한 인연이 있다고 전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과거 신영균이 김연주&임백천 부부의 결혼식에 주례를 맡은 이후, 지금까지 돈독한 사이를 유지해 올 수 있었던 세 사람의 일화들이 공개된다. 이뿐만 아니라 김연주와 MBC 1기 공채 동기이자 제9대 뽀미 언니의 주인공, 쇼핑 호스트 강연희가 밝히는 김연주의 과거 연애사(?)까지 엿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