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게시판 상세 – 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의 정보와 인쇄, 공유, 내용, 첨부파일 제공
[알콩달콩] 109회 - 2021년 11월 25일 목요일 저녁 7시

2021.11.25

  • 페이스북
  • 트위터

<알콩달콩>


방송일시: 2021년 11월 25일 목요일 저녁 7시 / 109회



이번 주 <알콩달콩>에서는 익숙해서 더 무서운 질환, ‘백내장’에 대해 알아본다.


우리 몸속 기관 중에 유일하게 점막이 바깥에 노출돼 있어 노화가 가장 빨리 일어나는 신체 부위는 바로 눈이다. 눈 관리에 소홀했다간 단순한 노안을 넘어 일상을 위협하는 치명적인 질환에까지 걸릴 수 있다. ‘이 질환’에 걸리면 시야가 안개 낀 듯 흐려져 일상에 불편함을 줄 뿐만 아니라, 생명을 위협하는 큰 사고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한다. 누구든지 흔하게 걸릴 수 있는 이 질환의 정체는 바로 ‘백내장’이다.


백내장은 투명했던 수정체가 혼탁해져 생기는 질병으로, 흔히 수정체의 탄력 감소로 발생하는 노안과는 엄연히 다르다. 하지만 노안과 백내장은 초기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노안이라 생각하고 방치하다간 시력을 잃어 실명에까지 이를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백내장은 사계절 중 차갑고 건조한 바람이 부는 겨울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이번 겨울,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한 백내장 예방과 관리 방법이 공개된다. 


한편 이번 주 <알콩달콩>의 건강 멘토는 지금까지도 활발한 음악 활동을 하며 많은 이들의 심금을 울리는 트로트 가수 한혜진이다. 이런 한혜진도 나이를 먹으니 생기는 건강 고민이 있다는데, 바로 노화로 인한 중년 비만이다. 일명 나잇살로도 불리는 중년 비만을 방치하면 몸속 지방세포의 크기가 풍선처럼 부풀어서 전신 곳곳에 지방 폭발이 일어날 수 있다. 또한 이 지방 폭발을 방치하면 지방간부터 각종 심장질환, 염증으로 인한 치명적인 암까지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 지방 폭발을 막기 위해 본격적으로 건강관리에 돌입한 한혜진의 똑똑하고 건강한 다이어트 비법은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