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게시판 상세 – 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의 정보와 인쇄, 공유, 내용, 첨부파일 제공
[건강한 집] 69회 - 2021년 11월 29일 월요일 저녁 7시

2021.11.29

  • 페이스북
  • 트위터

<건강한 집>


방송일시 : 2021년 11월 29일 월요일 저녁 7시 / 69회



이번 주 <건강한 집>에서는 ‘1세대 아나테이너’ 출신 배우로 미국 브로드웨이 진출에 성공한 임성민과 최강 동안 미모를 자랑하는 어머니 여혜자 여사가 출연한다.


이날 녹화에서는 탄력 넘치는 몸매를 자랑하는 임성민의 비키니 사진이 깜짝 공개된다. 더욱 놀라운 것은 80세의 나이에도 모공 하나 없는 피부와 풍성한 머리숱을 자랑하는 임성민의 어머니였다. 과거 중년을 넘어서면서 고혈압, 관절염 진단을 받았지만 철저한 관리를 통해 건강을 되찾았다고. 활력 넘치는 ‘동안 끝판왕’ 임성민 모녀의 건강 비법은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전문가들은 40대 때부터 건강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잘못된 생활습관의 누적과 노화로 인해 60대 중반부터는 삶의 질이 떨어지고, 심각하게는 수명까지 단축하는 치명적인 질환들이 발생한다고 경고했다. 실제로 관절염, 골다공증 위험도가 커질 뿐만 아니라 암, 심뇌혈관질환, 간 질환 등 장기간에 걸쳐 진행되는 질환도 크게 늘어난다. 또한 신진대사 역시 떨어지면서 장기의 기능도 떨어지게 되는데, 이때 면역세포의 수와 활성도가 저하된다. 이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때문에 면역력 강화를 위해 각별한 노력이 중요하다.


건강 비법뿐만 아니라 임성민의 건강 하우스도 공개된다. 임성민은 평소 집에 있으면 불안감을 느낀다며 풍수 인테리어 고민을 밝혔다. 이에 건강 집사 조영구가 나섰다. 불안감을 느끼는 거실, 불면증을 부르는 침실, 공부가 싫어지는 서재까지 공간별로 풍수 인테리어 진단을 내리는 조영구를 보고 풍수 전문가 박성준은 “어이가 없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임성민 하우스의 풍수 인테리어와 건강운 높이는 방법까지 공개된다.


또한 절대 동안 80세 임성민 어머니와 50대 임성민, 30대 작가가 피부 탄력과 근력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반전의 결과가 나와 스튜디오를 충격에 빠뜨렸다는 후문이다. 임성민 모녀의 피부 탄력과 근력 테스트 결과는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