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게시판 상세 – 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의 정보와 인쇄, 공유, 내용, 첨부파일 제공
[알콩달콩] 112회 - 2021년 12월 16일 목요일 저녁 7시

2021.12.16

  • 페이스북
  • 트위터

<알콩달콩>


방송일시 : 2021년 12월 16일 목요일 저녁 7시 / 112회



이번 주 <알콩달콩>에서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에 대해 알아본다. 겨울철 추워진 날씨 때문에 외출이 줄어든 현대인들은 외출할 때마저 마스크, 모자 등을 써 충분히 햇볕을 쬐기 힘든 상황이다. 이 때문에 한국인 10명 중 9명은 비타민D 결핍 상태다.


비타민D는 면역세포의 활성을 돕는 영양소로, 비타민D가 부족하면 면역력이 떨어져 감염성 질환에 쉽게 노출될 수밖에 없다. 특히 산모에게 비타민D는 아주 중요한 영양소다. 산모에게 비타민D가 부족하면 우울증이 오게 되고, 임신 중독증의 위험이 5배나 증가한다. 또 출산한 아이의 아토피 피부염 발생 위험도가 2배 이상 높아진다. 이에 현대인에게 부족한 비타민D를 보충하는 생활 속 건강 비법과 올바른 비타민D 섭취 방법이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한편, 이번 주 <알콩달콩>의 건강 멘토는 드라마 <전원일기>의 ‘복길이 엄마’로 전 국민의 사랑을 받은 배우 김혜정이다. 평소 마라톤, 골프, 테니스, 수영을 즐기는 운동 마니아로 알려진 그녀는 몇 년 전 운동을 하던 중 갑작스럽게 찾아온 부정맥으로 정신을 잃고 쓰러지며 건강에 위기가 찾아왔다. 게다가 혈관 가족력까지 가지고 있어 지금은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 쓰고 있다.


이와 관련, 김혜정이 가장 신경 쓰고 있는 것은 우리의 수명과 깊은 연관이 있는 ‘근육’이다. 지속적으로 근육이 감소하는 ‘근감소증’은 관절 건강은 물론, 혈관과 심장까지 문제를 일으켜 생명을 위협하는 무서운 질환이다. 그렇기 때문에 노년의 건강을 위해서 근육 관리는 필수다. 특히, 우리의 생존을 위해 꼭 사수해야 하는 필수 근육인 ‘생존 근육’은 건강한 노년을 결정짓는다.


이러한 ‘생존 근육’을 지키기 위해 김혜정은 철저히 관리 중이다. 꾸준한 근력 운동과 함께 근육량 감소, 근력 저하를 예방하는 방법으로 생존 근육을 지키고 있다. 김혜정이 ‘생존 근육’을 강화하는 방법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