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게시판 상세 – 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의 정보와 인쇄, 공유, 내용, 첨부파일 제공
[알콩달콩] 113회 - 2021년 12월 23일 목요일 저녁 7시

2021.12.23

  • 페이스북
  • 트위터

 <알콩달콩>


방송일시 : 2021년 12월 23일 목요일 저녁 7시 / 113회



이번 주 <알콩달콩>에서는 창업인들의 든든한 지원자, ‘LH 기업지원허브’에 대해 알아본다. 많은 사람이 성공한 창업자를 꿈꾸지만, 높은 임대료와 관련 교육의 부재 등으로 창업 성공의 벽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이 같은 창업자들의 고민을 한 번에 날려버릴 수 있는 곳이 바로 ‘LH 기업지원허브’다.


현재 200여 개의 스타트업이 입주해 있는 ‘LH 기업지원허브’에서는 창업인들을 위해 사무실, 스튜디오, 편의시설 등을 제공하고 멘토링, 전문가 상담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비싼 임대료로 인해 사무실과 가까운 곳에 거주하지 못하는 창업인들을 위해 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창업지원주택’까지 마련해준다고. 창업자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LH 기업지원허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방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이번 주 <알콩달콩>의 건강 멘토는 화려한 솔로로 컴백해 활발하게 방송 활동을 하고 있는 개그우먼 노유정이다. 특유의 명랑함과 씩씩함으로 아르바이트까지 병행하며 늘 부지런한 모습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지만, 4~5년간 앓고 있는 건강 문제가 있다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노유정이 앓고 있는 건강 문제는 바로 중년 여성의 적, ‘갱년기’였다. 갱년기에는 여성호르몬이 급격히 감소하여 다양한 연쇄 질환들을 동반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비만과 관절퇴행성질환, 뇌졸중과 같은 심뇌혈관계질환을 넘어 암으로 인한 조기 사망까지 유발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평소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고 갱년기 우울증 타파를 위해 열심히 취미활동을 하는 등 갱년기 질환에서 벗어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노유정의 관리 비법이 방송에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