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알콩달콩] 135회 - 2022년 5월 26일 목요일 저녁 7시

2022.05.26
<알콩달콩>

방송일시 : 2022년 5월 26일 목요일 저녁 7시 / 135회


이번 주 <알콩달콩>에는 걸크러쉬 반전 매력을 자랑하는 배우 권민중이 건강 멘토로 출연한다.

권민중은 대표작이자 데뷔작인 영화 <투캅스 3>에서 섹시한 여형사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녀는 극중 카리스마 여형사로 분했지만, 현실에서는 지성과 미모의 상징인 미스코리아 출신이었다는 사실을 알리기도 했다. 게다가 권민중은 2004년에는 힙합 댄스 가수로 활동하며 파격적인 무대까지 선보였다는 과거를 밝혀 팔색조 매력을 자랑했다.

이날 반전 매력의 소유자 권민중과 함께 생체시계가 빨라지며 찾아오는 ‘노화’에 대해 알아본다. 나이가 들수록 시간이 빠르게 흘러가고, 노화가 가속화되는 이유는 ‘생체시계’가 빨라지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노화를 예방하고, 젊음을 되찾기 위해서는 빠르게 흘러가는 ‘생체시계’를 되돌려야 한다. 특히 이를 위해서는 몸속 ‘콜라겐’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전신 건강의 기둥이라 불리는 콜라겐은 피부 탄력과 재생을 도와 노화를 예방하는 대표적인 성분이다. 문제는 나이가 들수록 콜라겐이 감소하고, 몸속에 쌓이는 노화 독소로 콜라겐이 파괴되면서 피부 노화는 물론이고, 전신 노화가 가속화되면서 우리의 건강이 무너지게 된다는 것이다. 권민중이 수십 년이 흐른 지금까지 변함없는 모습으로 노화를 예방하고 미모를 유지 중인 비법을 공개한다.

한편 오늘 방송에서는 여름을 망치는 불청객, ‘무좀’에 대해서도 살펴본다. ‘백선증’이라고도 불리는 ‘무좀’은 피부 사상균이라는 곰팡이가 피부에 침투하여 감염되는 질환이다. 이는 손발, 손발톱뿐만 아니라 등, 엉덩이, 두피 등 전신에 발생할 수 있다. 특히 무좀에 걸리면 피부가 짓무르거나 각질, 가려움증, 물집 등이 생기고, 불쾌한 냄새 등의 증상이 함께 나타나기 때문에 고통스러운 질환 중 하나로 꼽힌다. 게다가 심한 경우 발톱까지 빠질 수 있고, 전염성이 강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곰팡이균을 물리치고 무좀을 극복하는 방법부터 무좀에 대한 잘못된 지식을 파헤쳐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