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기적의 습관] 134회 - 2022년 6월 21일 화요일 저녁 7시

2022.06.21
<기적의 습관>

방송일시 : 2022년 6월 21일 화요일 저녁 7시 / 134회


번 주 <기적의 습관>에서는 한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특색 있는 말투의 소유자이자 원조 요섹남 배우 이정섭이 출연한다.

이정섭은 이른 아침부터 기상 후 이부자리를 정돈하고 분주히 아침식사를 만든다. 그는 아침식사로 달걀 2개, 메추리알 7개를 준비한 후 신문을 보며 여유롭게 아침 식사를 마쳤다. 이후 현란한 부채를 꺼내들고 단아한 말투만큼 매력적이고 고운 부채춤사위와 100점 만점 표정 연기를 선보였다. 이때 친형제처럼 각별한 사이의 친한 동생이 찾아와 두 사람은 집에서 1시간 이상 소요되는 단골 시장으로 향했다. 이정섭은 “좋은 물건을 사기 위해선 아낌없이 시간을 투자한다”고 전하며 싱싱한 재료를 고르는 노하우를 선보였다.

이후 이정섭은 시장에서 한가득 재료를 사서 돌아와 여름 별미인 오이 송송이를 선보였다. 친한 동생은 앞치마를 매고 스스로 재료 손질에 들어가지만, 왠지 시키기만 하는 이정섭에게 따지다 혼만 났다. 이후 바나나가 들어간 이정섭 표 양념으로 시원, 아삭한 오이 송송이를 완성했다. 이정섭은 하루 동안 열심히 도와준 동생을 위해 잡곡을 가득 넣은 솥 밥과 동생이 좋아하는 애호박 젓갈 찌개를 만들어 정성이 담긴 식사를 준비했다. 

그런가 하면 이정섭은 “위암 수술 후 더욱 관리에 신경 쓰게 되었다. 지금은 그 누구보다 건강한 하루하루를 산다”고 전했다. 그런 그의 일상에서 혈당을 천천히 올려주는 당뇨에 좋은 습관이 발견됐다. 바로 ‘솥 밥을 먹는 것’이었는데 이에 닥터진은 “밥의 조리방식에 따라 당뇨에 도움이 되는 착한 탄수화물인 저항성 전분의 함량이 달라지는데, 솥 밥을 먹었을 때 저항성 전분 함량이 두 배 이상 높아진다”며 칭찬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솥 밥과 더불어 당뇨를 피할 수 있는 이정섭만의 특급 비법도 공개한다.